ENGINE
300 cc 2행정 엔진인 TE 300 엔진은 허스크바나 모터사이클 엔듀로 라인업의 플래그쉽 엔진입니다. 질량의 집중화를 위해 보다 정밀하게 가공 되었으며 카운터 밸런스 샤프트는 진동을 감소시키며 트윈 컨트롤 밸브는 엔듀로에 최적화된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출력을 전달 합니다. |
CYLINDER AND PISTON
72 mm의 직경의 실린더와 트윈 컨트롤 밸브 시스템은 전 RPM 영역에서 부드러우면서도 컨트롤 가능한 파워를 만들어 냅니다. 최첨단 조절식 파워 밸브 드라이브는 최적의 배기 포트의 타이밍을 이끌어냅니다. 또한 실린더 뒤에는 2개의 연료 인젝터가 장착 되어 연료 소비를 개선하며 배출가스를 감소시킵니다. |
CRANKCASE
최소 중량을 위해 설계된 TE300 엔진의 금형 주조 방식의 크랭크케이스는 얇은 벽면을 특징으로 합니다. 질량을 중앙 집중화하기 위해 샤프트 배열은 이상적인 무게 중심에서 진동하는 질량을 이용하도록 정밀하게 배치되었습니다. 카운터 밸런서 샤프트도 통합되어 있어 컴팩트한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냉각수 펌프 케이스는 냉각수의 흐름을 최적화하여 엔진 냉각을 개선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FRAME
새로운 디자인의 크롬 몰리브덴 스틸 합금 프레임은 로봇 용접과 레이져 절단으로 정밀하게 세팅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진보된 기하학적인 프레임 디자인은 횡축의 뒤틀림이 없도록 강성이 증가되어 라이딩 안정감을 주며, 단조의 알루미늄 엔진 브라켓은 핸들링과 안정성을 개선하며, 또한 고가의 그레이 파우더 코팅 기본 도색은 프레임을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며 프레임 내구성이 증가합니다. |
COMPOSITE CARBON FIBER SUBFRAME
카본 컴포지트 서브프레임은 허스크바나 모터사이클만의 독특하고 선구적이며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여줍니다. 70%의 폴리아미드(Polyamide)와 30%의 탄소섬유(Carbon fiber)로 구성된 투 피스 서브프레임은 총 중량이 1 kg을 조금 넘습니다. 길어진 새로운 서브프레임은 가볍고 견고하며 향상된 핸들링과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
OIL TANK AND PUMP
오일 탱크 밑에 위치한 전자 오일 펌프는 스로틀 바디를 통해 오일을 공급하여 EMS 제어를 통해 최상의 혼합비를 유지하여 줍니다. 오일탱크의 주입구는 프레임 상단에 위치하여 오일을 편하게 주입할 수 있습니다. 오일탱크 용량은 0.7리터이며 오일 레벨 센서와 연결되어 있어 오일 소진 시 오일 경고등이 점멸됩니다. |
WP XPLOR FRONT FORK
WP XPLOR 48 프론트 포크는 엔듀로 라이딩에 최적화된 모델입니다. 오픈 카트리지 타입의 레이아웃은 좌우 각각의 분리된 댐핑 기능을 제공합니다. 좌측은 압축 댐핑(Compression Damping)이 있고 우측에는 리바운드 댐핑(Rebound Damping)이 있으며 각 포크 레그 상단의 클릭 조절기를 통해 30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포크는 순정 프리로드 조정기를 통해 특별한 공구 없이 쉽게 프리로드 셋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채용된 미드-밸브 피스톤은 보다 일관된 댐핑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새로운 세팅값은 스트로크 안에서 더 높게 작용하도록 하여 라이더의 승차 피드백과 포크가 바텀을 치는 현상을 개선합니다. MY23 포크의 아우터 튜브에 장착되는 새로운 오일 바이패스는 마찰을 줄여 스트로크 무빙이 원활해졌으며, 일관된 작동 성향을 보장합니다. 또한, 카트리지 체결 방식이 개선되어 향상된 댐핑 성능을 제공합니다. |
WP XACT REAR SHOCK
새로운 메인 피스톤과 업데이트된 베이스 셋팅에 맞춰 설계된 WP XACT 리어샥은 새로운 레인지에 대한 고급 댐핑 성능을 특징으로 합니다. 컴팩트하고 가벼운 리어샥은 내부에 압력 밸런싱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일관된 댐핑 성능과 탁월한 승차감을 보장합니다. 허스크바나 모토크로스 라인에서 볼 수 있는 동일한 링크를 사용하여 시트 높이가 낮아졌으며, 익스트림 엔듀로 주행 환경에서 개선된 제어력을 제공합니다. 300 mm 휠트래블의 리어샥은 라이더의 성향과 주행 환경에 맞춰 조정할 수 있으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트랙션 및 주행성, 충격 흡수 능력을 제공합니다. |
HYDRAULIC BRAKES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유압식 BRAKTEC 브레이킹 시스템은 극한의 엔듀로 라이딩 환경에서 최상의 제동력을 제공하며 라이더가 원하는 정도의 제동력을 민감하게 전달합니다. 프론트 260 mm, 리어 220 mm GSK 웨이브 디스크 로터는 BRAKTEC 브레이크와 함께 높은 품질의 브레이크 시스템을 구성하여 완벽한 제동력을 보장합니다. |
HYDRAULIC CLUTCH
새롭게 채용된 BRAKTEC 유압식 클러치는 내구성이 뛰어나며 메인터넌스가 필요 없으며 어떠한 환경에서도 정확한 클러치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클러치를 장시간 사용함에 있어 온도와 환경의 변화에도 클러치 성능이 일정하게 유지되며 언제나 라이더가 원하는 최적의 성능을 내줍니다. |
BODYWORK
TE 300은 스웨덴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다크 블루와 일렉트릭 옐로우 그래픽을 통해 독특한 외관을 연출하는 반면, 오프로드 모터사이클에 대한 Husqvarna Motorcycles의 진취적인 접근을 명확히 보여주는 차체를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체공학적 요소를 가미하여 뛰어난 편안함과 제어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많은 테스트 결과를 통해 라이더와 시트의 접점을 최소화하여 라이더의 위치 이동을 더욱 쉽게 하고 바이크의 움직임에 맞춘 자연스러운 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플랫한 시트의 옆모습은 시트 커버의 텍스쳐와 어우러져 모든 주행조건에서 탁월한 편안함과 제어력을 제공합니다. |
MAP SWITCH
MAP SELECT SWITCH를 사용하여 라이더의 선호와 주행 환경 및 지형에 따라 동력 전달 방식을 수정할 수 있도록 엔진 특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MAP 1은 스탠다드 및 최대 출력, MAP 2는 부드러운 출력으로 트랙션이 낮은 지형을 주행할 수 있도록 점화 타이밍이 지연됩니다. |
THROTTLE BODY
TE 300은 39mm 스로틀 바디를 사용하며 새롭게 디자인된 핸들바의 스로틀 어셈블리에 이중 스로틀 케이블로 연결되며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을 조절합니다. 2행정 오일은 공기와 혼합되어 엔진으로 들어가 크랭크축과 실린더 및 피스톤을 윤활합니다. 스로틀 위치 센서(TPS)는 공기 흐름 데이터를 ECU에 전달하고 이 데이터는 바이패스 나사를 통해 공회전 속도를 조절합니다. 이 콜드 스타트 장치는 냉간 시 바이패스를 열어 공기를 더 많이 공급하고 시동성을 좋게 만듭니다. |
ELECTRIC START AND WIRING HARNESS
모든 TE 모델은 셀 스타터(Electric starter)를 순정으로 제공하며 기존 배터리보다 1kg 더 가벼운 경량의 Li-lon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지난 수 년 간 축적된 셀 스타터 기술과 입증된 신뢰성을 바탕으로 어느 주행 환경에서도 빠르고 원활한 엔진 시동을 보장합니다. 또한 모든 전기장치 구동에 필요한 전기 배선 뭉치(Wiring Harness)를 시트 아래의 특정 공간에 집약시켜 접근성을 향상시켰습니다. |
TE 300 I 2023 Technical Access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