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
신형 TC 250 엔진은 2 스트로크 기술의 정점에 있습니다. 무게가 23.9kg에 불과한 이 엔진은 EFI를 도입하여 연비를 높이고, 제트 교체가 필요없으며, 신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E-Start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어떤 상황에도 높은 엔진 시동성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
CYLINDER
새로운 66.4mm 보어의 실린더는 2023년식에서 EFI가 적용됨에 따라 기존의 파워 밸브는 전자식 배기 컨트롤 시스템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혁신적인 기술은 주 배기 포트가 열리기 전 횡방향 배기 포트의 개방을 조절하여 강력한 출력을 전달합니다. 배기 포트의 상부 윤곽은 정밀한 마감을 통해 포트 타이밍을 개선하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
CRANKSHAFT
새롭게 설계된 크랭크샤프트는 더욱 경량화하여 엔진의 운동성 및 스로틀 반응을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크랭크샤프트 플라이휠, 새 로터 및 카운터 밸런서 샤프트의 중량을 균형있게 조정하여 회전 질량의 완벽한 균형을 이루어 내었습니다. |
CRANKCASES
고압 금형 주조 프로세스로 인해 크랭크케이스의 벽 두께가 얇아져 전체적인 중량이 낮아졌습니다. 또한, 샤프트를 최적의 위치에 배치하여 질량의 중앙 집중화를 최적화하였습니다. 이 놀라운 설계는 TC 250의 전체적인 밸런스와 민첩성을 높이고, 새롭게 설계된 대칭 구조의 엔진 마운트는 유연성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
COUNTER BALANCER SHAFT
TC 250은 측면에 장착된 카운터 밸런서 샤프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샤프트는 엔진 진동을 상당 부분 감소시켜 승차감이 더욱 부드럽고 편안해집니다. |
DDS CLUTCH
TC 250에 장착된 DDS(Damped Diaphragm Steel) 클러치는 기존의 코일 스프링 대신 싱글 다이어프램 스틸 압력 플레이트를 사용하는 점이 특징입니다. CNC 가공 스틸 바스켓 내부에 장착되어 컴팩트한 엔진 레이아웃의 구성을 가능하게 하며, 트랙션과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댐핑 시스템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
CHROMIUM MOLYBDENUM FRAME
크롬 몰리브덴 강철 프레임은 2023년식을 맞아 새롭게 개선되었습니다. 새롭게 설계된 쇼크 마운트는 더이상 메인 튜브에 연결되지 않아 섀시의 스쿼트 방지 동작을 크게 개선해 줍니다. 스트레스가 많이 가해지는 영역에서 최적화된 두께를 통해 신뢰성을 향상시킨 이 프레임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라이더 피드백, 에너지 흡수 및 탁월한 직진 안정성을 제공하면서도 전작의 지오메트리의 특성과 유연한 특성은 계속 유지합니다. 프레임은 프리미엄 메탈릭 블루 분체도장으로 마감하였으며, 새롭게 설계한 순정 프레임 프로텍터로 어떠한 조건에서도 우수한 보호성능과 내구성 및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하부 프레임 레일에 단조 브라켓을 장착하면 테크니컬 액세서리로 제공되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쉽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
POLYAMIDE-REINFORCED ALUMINIUM SUBFRAME
폴리아미드 60%와 알루미늄 40%로 제작된 2023년형 새로운 2 피스 서브프레임은 전체 중량이 1.8kg에 불과함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강도와 내구성을 보장합니다. 하부 서브 프레임 스파스 및 프레임 마운트는 주조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신뢰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서브프레임의 상부에는 유연한 특성을 구현하고 경량을 유지하기 위해 사출 성형 폴리아미드로 제작됩니다. |
TRIPLE CLAMPS
새로운 프레임 설계 및 서스펜션 설정과 잘 어울리는 CNC 트리플 클램프는 정확하게 계산된 형상을 통해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고무 댐핑을 통해 진동을 감소시키거나 프론트-앤드 피드백을 강화하기 위한 고정형 클램프 두 가지의 옵션이 존재합니다. 상부 트리플 클램프는 더욱 단단하여 보다 부드러운 포크 움직임을 보장하며, 탁월한 핸들링을 위한 프론트 휠 얼라이먼트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WP XACT FRONT SUSPENSION
48mm 스플릿 에어 포크는 새로운 하이드로 스톱을 적용하여 바터밍 현상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이 하이드로 스톱은 마지막 40mm 트래블에서 점진적인 댐핑을 통해 더욱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WP 포크는 부드러운 작동과 일관된 댐핑을 위해 캡슐화된 조절식 에어 스프링 및 가압식 오일 챔버로 설계되었습니다. 오일 및 에어 바이패스는 압력 피크를 줄여주며, 미드 밸브 댐핑 시스템을 통해 라이더에게 정확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세팅은 프리로드 뿐만 아니라 컴프레션과 리바운드를 각각 쉽게 조절할 수 있게 클릭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내구성 향상을 위해 새롭게 설계된 포크 보호 링은 먼지 침입 또한 방지합니다. 또한, 포크의 공기압을 조정하는데 필요한 에어 펌프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
WP XACT REAR SUSPENSION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한 WP XACT REAR SUSPENSION은 리어 쇼크가 15mm 짧아져 이전 세대에 비해 100g이 경량화 된 반면 리어 휠 트래블은 293mm로 설정되었습니다. 쇽 내부에는 초기 충격시 편안함을 위해 Computational Fluid Dynamics(CFD)에 최적화된 메인 피스톤이 있어 어떠한 조건에서도 강력한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심의 크기가 서로 다른 구멍을 통해 심을 보다 쉽게 열 수 있으므로 오일 흐름의 저항이 감소합니다. 저마찰 SKF 씰과 개선된 링크 시스템, 리바운드와 함께 일관된 댐핑, 편안함 및 트랙션이 보장되며 고속 및 저속 컴프레션 모두 손으로 조정 가능합니다. |
SWINGARM
새로운 금형 주조 방식의 알루미늄 스윙암은 이전 버전에 비해 더 높은 강성을 유지하면서도 개선된 생산 공정을 사용하여 190g 경량화를 이루어낸 단일 알루미늄 피스로 제작됩니다. 새 프레임의 유연한 특성을 최적화하고 일치시키기 위해 새 22mm 리어 액슬이 장착됩니다. 또한 체인 가드와 체인 슬라이더는 내구성이 향상되고 외부 물체에 방해받지 않도록 완전히 재설계되었습니다. |
FUNCTIONAL BODYWORK
스웨덴에서 영감을 받은 깔끔한 디자인과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라이더에게 탁월한 편안함을 제공하고 바이크를 쉽게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맞춤 제작되었습니다. 많은 시간 테스트를 걸쳐 적용한 시트는 2023년에 다시 한번 개선되었고 평평한 옆모습과 함께 라이더들은 바이크 위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 항상 완전히 바이크와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
AIRBOX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흡기 덕트의 위치를 정확하게 배치하여 설계한 에어 박스는 필터 보호기능을 극대화하여 공기 흐름을 최대한으로 보장합니다. TWIIN AIR 사의 필터는 공구 없이도 쉽게 탈착이 가능하도록 좌측 패널을 제거하기만 하면 유지 보수가 가능합니다. |
HYDRAULIC CLUTCH
고성능 Brembo 유압 클러치 시스템은 균일한 마모도와 높은 내구성 및 어떤 조건에서도 완벽한 동작을 보장합니다. 즉,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추위나 고온의 조건에서도 클러치의 압력 지점과 기능이 동일하게 유지되는 이 클러치 시스템은 수많은 시간에 걸친 레이스 테스트를 통해 높은 품질을 입증받았습니다. |
HYDRAULIC BRAKES
알루미늄 1 피스로 제작되어 최저 중량을 실현시킨 동급 최고의 Brembo 캘리퍼는 최고 수준의 품질을 보장합니다. 프론트 260mm 및 리어 220mm 디스크와 함께 오염물을 효율적으로 제거하므로 모든 조건에서 탁월한 제동력이 보장됩니다. |
PROTAPER HANDLEBAR
Husqvarna Motorcycles와 동급 최고의 핸들바 제조 업체인 ProTaper 사가 함께 개발한 이 전용 핸들바는 최상의 편안함, 동급 최고의 강도 및 최소 중량으로 높은 피로 저항성을 보입니다. |
ODI GRIPS
ODI 사의 Lock-on 그립은 혁신적인 스로틀 메커니즘과 무접착 설치를 특징으로 합니다. 스로틀 어셈블리는 맞춤형 스로틀 동작을 위해 옵션을 통해 간편한 유격 조정을 제공합니다. |
WHEELS AND TYRES
검은색으로 마감된 D.I.D의 CNC 가공 허브와 고강도 알로이 림은 레이저 마크로 각인된 로고가 특징이며, DUNLOP GEOMAX MX33 타이어가 장착되어 어떠한 지형에서도 공격적인 코너링과 탁월한 트랙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트랙에서의 민첩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TC 250은 110/90-19 리어 타이어와 80/100-21 프론트 타이어를 사용하여 어떠한 지형에서도 핸들링을 극대화하는 조합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
EXHAUST SYSTEM
혁신적인 3D 설계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TC 250 엔진을 위해 제작한 헤더 파이프는 회전수 범위에서 최대 출력을 보장합니다. 이 머플러에는 알루미늄 마운팅 브라켓이 장착되어 있어 경량임에도 높은 강도를 자랑하며, 고급 내부 구조를 통해 성능 저하 없이 우수한 소음 감쇠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COOLING SYSTEM
고강도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라디에이터는 CFD(Computational Fluid Dynamics)를 사용하여 가장 효과적인 방식으로 공기를 공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대형 센터 튜브가 냉각수를 프레임을 통해 전달하여 압력을 감소시켜 보다 일관된 유입을 실현하며, 새로운 이너 서모스탯이 신뢰성을 더욱 향상시켜 줍니다. |
EFI
TC 250에 EFI를 적용하여 많은 장점이 생겼습니다. Vitesco 사의 ECU는 엔진의 작동 상태를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최신 39mm KEIHIN 사의 스로틀 바디를 통해 항상 완벽한 공기/연료 비율을 제공합니다. 또한, EFI는 핸들바 장착 스위치를 통해 쉽게 전환 가능한 두 가지의 엔진 맵을 도입하여 출력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설계된 리드 밸브 시스템은 흡기 트랙 씰링을 개선하고, 과도한 연료가 모여들어 엔진 RPM이 급격하게 치솟는 것을 방지합니다. |
E-START
어떠한 조건에서도 빠른 시동성을 보장하기 위해, TC 250은 매우 편리한 E-Start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이 신뢰도 높은 시스템은 새로운 EFI 및 전자식 배기 컨트롤을 위해 새롭게 설계된 엔진의 공간 덕분에 킥스타터가 필요 없습니다. 12.8V 2Ah의 리튬-이온 배터리는 시트 아래 무게 중심에 가깝게 위치하여 TC 125의 핸들링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핸들바 장착 스위치를 통해 엔진의 시동을 쉽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MAP SWITCH
TC 250에 EFI를 추가하여 상황에 맞는 출력을 전달하는 2개의 엔진 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맵 1은 리니어하고 예측 가능한 출력을 제공하는 한편, 맵 2는 더욱 날카로운 스로틀 응답성과 폭발적인 출력을 제공합니다. 핸들바에 장착된 맵 스위치를 누르는 것 만으로 라이더는 두 가지 맵을 쉽게 전환 가능합니다. |
EMS
새로운 엔진 관리 시스템(EMS)은 더 작고 가벼우면서도 데이터 처리 속도는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이 시스템에는 새로 설계된 롤오버 센서(ROS)가 통합되어 있어 심각한 충돌 시 안전을 위해 엔진을 정지시키는 기능이 있으며, 이러한 기능들을 통해 Husqvarna Motorcycles의 새로운 모토크로스 라인업에 더 높은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
HOUR METER
새로운 아워미터의 연료 레벨 표시등은 FI 상태표시 LED에 나타나며, 연료 레벨이 낮아지는 시점을 라이더에게 알려줍니다. |
START/STOP SWITCH
새롭게 장착된 스타트/스탑 스위치는 핸들 바의 우측에 위치해 있어 엄지손가락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엔진 시동 및 정지를 단순화할 뿐만 아니라 핸들바에 장착된 킬스위치를 통해 전도 시 잠재적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TC 250 I 2023 Technical Access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