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X 4502023년식 FX 450은 여러 업그레이드를 통해 동급 최고의 트랙 성능을 발휘하며, 오프로드 라인업에서 Husqvarna Motorcycles를 대표하고 있습니다. FX 450은 넓은 영역대에서 충분한 출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상적인 무게중심에 엔진 샤프트를 배치하여 무게중심을 가운데에 집중시켜 가벼운 느낌을 강조해 주는 최신형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민첩한 느낌을 지원하는 새로운 섀시는 향상된 안티-스쿼트 거동을 제공하여 핸들링과 기동성을 높여줍니다. 향상된 전자 장치와 고품질의 구성 요소를 유지한 채로 FX 450은 평탄한 시트와 스웨덴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화이트, 옐로우, 그레이 그래픽을 입힌 기능성 차체 구조로 완성되었습니다.
|
ENGINE
FX 450 엔진은 고급 엔지니어링 테크놀로지를 통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2023년식에는 엔진이 뒤로 2도 기울어져 섀시로부터의 안티-스쿼트 동작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전체적인 핸들링 개선을 위해 질량의 중앙 집중화를 더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또한 FX 450 엔진은 엔진 케이스에 서비스 마커가 추가되어 이전 모델에 비해 메인터넌스가 용이해졌습니다. 2023년식의 가벼워진 450cc 4행정 엔진은 무게가 26.7kg에 불과합니다. |
CYLINDER HEAD
새롭게 설계된 SOHC 실린더 헤드는 캠샤프트를 최대한 무게중심에 가깝게 배치하여 핸들링과 민첩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새롭고 내구성이 뛰어난 미세하게 펀칭된 캠체인은 효과적인 냉각을 보장하는 싱글 오일 스프레이 제트를 통해 저마찰 체인 가이드에서 작동하며, 이는 최적의 효율성과 향상된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경량 밸브는 로커암을 통해 작동되며, 정확한 수준의 토크 및 스로틀 응답을 제공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
CYLINDER AND PISTON
FX 450의 경량 알루미늄 실린더는 두말할 필요 없이 엔지니어링의 역작이며, 63.4mm 스트로크에 95mm의 보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부에 있는 CP 브리지드 박스형 피스톤은 고리 모양의 아노다이징 처리된 홈을 특징으로 하며, 327g의 무게로 내구성과 더 긴 사용 시간을 보장합니다. 성능 향상을 위해 압축비를 13.1:1로 높여 빠른 응답성을 유지하면서 놀라운 최고 출력을 구현했습니다. |
CRANKSHAFT
크랭크샤프트는 이상적인 무게 중심에서 회전하는 질량을 활용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어 가볍고 민첩한 핸들링 느낌을 제공합니다. 이와 같이 크랭크샤프트가 생성하는 관성은 강력한 450cc 엔진에서 최적의 트랙션과 승차감을 제공하도록 신중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크랭크축은 2개의 베어링 쉘에서 회전하는 평판 빅 엔드 베어링을 갖추고 있어 신뢰성을 극대화하고 90시간의 긴 서비스 주기를 보장합니다. |
CRANKCASES
무게의 중앙 집중화를 최적화하기 위해 설계된 FX 450의 크랭크케이스는 샤프트와 엔진 내부를 최적의 위치에 배열하여 최상의 핸들링을 실현해내었습니다. 고압 금형 주조 공정을 사용하여 제조된 결과, 최소한의 무게로 얇으면서도 매우 높은 강도의 엔진 벽 두께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DDS CLUTCH
FX 450은 DDS 클러치가 적용되며, 해당 클러치에는 기존의 코일 스프링 대신 싱글 다이어프램 스틸 압력 플레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댐핑 시스템을 통합하여 트랙션과 내구성을 향상시킵니다. 클러치 바스켓은 단일 피스의 CNC 가공품으로, 새로운 기어박스를 수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엔진의 컴팩트한 설계에 기여하는 얇은 강철 라이너를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FRAME
크롬 몰리브덴 스틸 프레임은 엔진 내부의 회전 질량 위치를 조정하기 위해 2023년식부터 개선되었으며, 새로운 쇼크 마운팅 포지션과 함께 섀시의 안티-스쿼트 움직임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높은 스트레스를 받는 영역에서도 최적화된 벽 두께로 신뢰성이 향상됨에 따라 이 프레임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라이더 피드백, 에너지 흡수 및 탁월한 직진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프레임은 프리미엄 블루 메탈릭 분체도장으로 마감되었으며, 재설계된 순정 프레임 프로텍터로 어떠한 조건에서도 우수한 보호, 내구성 및 밀착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아래쪽 프레임 레일에 단조 브라켓이 포함되어 있어 순정 스키드 플레이트의 설치를 더욱 쉽게 만들어줍니다. |
POLYAMIDE-REINFORCED ALUMINIUM
SUBFRAME 폴리아미드 60%와 알루미늄 40%로 제작된 2023년식의 새로운 2 피스 서브프레임은 전체 중량이 1.7kg에 불과하면서도 탁월한 강도와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하부 서브프레임 스파스 및 프레임 마운트는 캐스트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신뢰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서브프레임의 상부는 유연한 특성을 구현하고 경량화를 추구하기 위하여 사출 성형 폴리아미드로 제작됩니다. |
TRIPLE CLAMPS
새로운 프레임 설계 및 서스펜션 설정과 일치하는 CNC 트리플 클램프는 정확하게 계산된 형상을 통해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고무 댐핑을 통해 진동을 감소시키거나 프론트-앤드 피드백을 강화하기 위한 고정형 클램프 두 가지의 옵션이 존재합니다. 상부 트리플 클램프는 더욱 단단하여 보다 부드러운 포크 움직임을 보장하며, 탁월한 핸들링을 위해 프론트 휠을 완벽하게 정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WP XACT FRONT SUSPENSION
48mm 스플릿 에어 WP XACT 포크는 새로운 하이드로 스톱 덕분에 바터밍 현상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합니다. 이 하이드로 스톱은 마지막 40mm 트래블 상황에서 점진적인 댐핑을 적용하여 훨씬 더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WP 포크는 부드러운 작동과 일관된 댐핑을 위해 캡슐화된 조절 가능한 에어 스프링 및 가압 오일 챔버로 설계되었습니다. 오일 및 에어 바이패스는 압력 피크를 줄여 주며, 미드 밸브 댐핑 시스템과 함께 포크가 탑승자에게 정확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설정은 싱글 에어 프레셔 프리로드 밸브뿐만 아니라 컴프레션과 리바운드 조절을 위한 손쉬운 클릭 어져스터를 통해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내구성 향상을 위해 새 포크 보호 링은 방진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포크의 공기압을 조정하는 데 필요한 에어 펌프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
WP XACT REAR SUSPENSION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한 WP XACT REAR SUSPENSION은 리어 쇼크가 15mm 짧아져 이전 세대에 비해 100g이 가벼워졌고, 리어 휠 트래블은 293mm로 설정되었습니다. 충격 내부에는 개선된 초기 편안함을 위해 Computational Fluid Dynamics(CFD)에 최적화된 메인 피스톤이 있어 모든 조건에서 강력한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심의 크기가 서로 다른 구멍을 통해 심을 보다 쉽게 열 수 있으므로 오일 흐름의 스트레스가 감소합니다. 저마찰 SKF 씰과 개선된 링크 시스템, 리바운드와 함께 일관된 댐핑, 편안함 및 트랙션이 보장되며 고속 및 저속 컴프레션 모두 손으로 조정 가능합니다. |
SWINGARM
새로운 금형 주조 방식의 알루미늄 스윙암은 이전 버전에 비해 최적의 강성을 유지하기 위해 개선된 생산 공정을 사용하여 단일 알루미늄 피스로 제작됩니다. 새 프레임의 유연한 특성을 최적화하고 일치시키기 위해 새 22mm 리어 액슬이 장착됩니다. 또한 체인 가드와 체인 슬라이더는 내구성이 향상되고 외부 물체에 방해받지 않도록 완전히 재설계되었습니다. |
BODYWORK
스웨덴에서 영감을 받은 깔끔한 디자인과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라이더에게 탁월한 편안함과 제어력을 제공하도록 맞춤 제작되었습니다. 많은 시간 테스트를 걸쳐 적용한 시트는 2023년에 다시 한번 개선되었고 평평한 옆모습과 함께 라이더들은 바이크 위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 항상 완전히 바이크와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
AIRBOX
TWIN AIR 사의 에어필터는 공구 없이도 필터를 교체할 수 있어 보다 빠른 세척과 손쉬운 유지보수가 가능합니다. 정밀하게 설계된 흡기 덕트는 공기 흐름을 극대화하고 필터 보호력을 높입니다. |
HYDRAULIC CLUTCH
고성능 Brembo 유압 클러치 시스템은 균일한 마모도와 높은 내구성 및 어떤 조건에서도 완벽한 동작을 보장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추위나 고온의 조건에서도 클러치의 압력 지점과 기능이 동일하게 유지되는 이 클러치 시스템은 수많은 시간에 걸친 레이스 테스트를 통해 높은 품질을 입증받았습니다. |
HYDRAULIC BRAKES
알루미늄 1 피스로 제작되어 최저 중량을 실현시킨 동급 최고의 Brembo 캘리퍼는 최고 수준의 품질을 보장합니다. 프론트 260mm 및 리어 220mm 디스크와 함께 오염물을 효율적으로 제거하므로 모든 조건에서 탁월한 제동력이 보장됩니다. |
PROTAPER HANDLEBAR
Husqvarna Motorcycles와 동급 최고의 핸들바 제조 업체인 ProTaper 사가 함께 개발한 이 전용 핸들바는 최상의 편안함, 동급 최고의 강도 및 최소 중량으로 높은 피로 저항성을 보입니다. 핸들바에 순정으로 장착되는 오픈 핸드 가드는 까다로운 오프로드 환경에서도 보호 기능을 강화합니다. |
ODI GRIPS
ODI 사의 Lock-on 그립은 혁신적인 스로틀 메커니즘과 무접착 설치를 특징으로 합니다. 스로틀 어셈블리는 맞춤형 스로틀 동작을 위해 옵션을 통해 간편한 유격 조정을 제공합니다. |
WHEELS AND TYRES
검은색으로 마감된 D.I.D의 CNC 가공 허브와 고강도 알로이 림은 레이저 각인 로고가 특징이며, 프론트에는 DUNLOP GEOMAX MX33, 리어에는 GEOMAX AT81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조합은 어떠한 지형에서도 공격적인 코너링과 탁월한 트랙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
EXHAUST SYSTEM
혁신적인 3D 설계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FX 450 엔진을 위해 제작한 헤더 파이프는 회전수 범위에서 최대 출력을 보장합니다. 이 머플러에는 알루미늄 마운팅 브라켓이 장착되어 있어 최소 중량의 강도를 자랑하며, 고급 내부 구조를 통해 성능 저하 없이 우수한 소음 절감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COOLING SYSTEM
고강도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라디에이터는 CFD(Computational Fluid Dynamics)를 사용하여 가장 효과적인 방식으로 공기를 공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대형 센터 튜브가 냉각수를 프레임을 통해 전달하여 압력을 감소시켜 보다 일관된 유입을 실현하며, 새로운 이너 서모스탯이 신뢰성을 더욱 향상시켜 줍니다. |
MAP SELECT SWITCH
직관적으로 재설계된 핸들바 장착 맵 스위치를 통해 라이더는 런치 컨트롤 및 트랙션 컨트롤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두 개의 엔진 맵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맵 스위치를 통해 라이더는 트랙 조건과 본인 선호도에 따라 엔진 특성을 빠르게 변경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
QUICKSHIFT
새로운 Quick Shift 기능은 맵 선택 스위치를 통해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업시프트 시에만 작동하여 점화 스위치를 단 몇 초간 중단시킵니다. 따라서 클러치를 사용하지 않고도 스로틀이 완전히 열린 상태에서 업시프트를 할 수 있습니다. 시프트 드럼의 센서가 시프트 레버에 가해지는 힘을 파악하고 신호를 ECU로 전달하여 점화 타이밍이 중단됩니다. 의도하지 않은 변속 및 중립 기어의 체결을 방지하기 위해 이 기능은 2단 기어 위에서만 활성화됩니다. |
MAPPING
상황에 맞는 출력을 전달하기 위해 FX 450에는 2개의 엔진 맵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맵 1은 선형적이고 예측 가능한 출력을 제공하는 한편, 맵 2는 더욱 날카로운 스로틀 응답성과 폭발적인 출력을 제공합니다. |
E-START
Husqvarna Motorcycles의 모든 4 스트로크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FX 450은 버튼 하나로 쉽게 시동을 걸 수 있는 E-Start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2.0Ah 용량의 가벼운 리튬 이온 배터리는 전체 중량을 최소로 유지하면서도 편리하게 시동을 걸 수 있게 도와줍니다. |
ENGINE MANAGEMENT SYSTEM
KEIHIN 사의 EMS는 작고 가벼우며 빠른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부품은 완벽한 출발을 위한 트랙션 컨트롤이 가능하게 하며, 핸들바에 장착된 스위치를 통해 런치 컨트롤을 포함한 엔진 맵을 선택 가능하게 합니다. |
HOUR METER
새로운 아워미터의 연료 레벨 표시등은 FI 상태표시 LED에 나타나며, 연료 레벨이 낮아지는 시점을 라이더에게 알려줍니다. |
START/STOP SWITCH
새롭게 장착된 스타트/스탑 스위치는 핸들 바의 우측에 위치해 있어 엄지손가락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엔진 시동 및 정지를 단순화할 뿐만 아니라 핸들바에 장착된 킬스위치를 통해 전도 시 잠재적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TRACTION CONTROL
FX 450의 트랙션 컨트롤은 맵 선택 스위치에 'TC'로 표시된 버튼에 의해 작동되며, 탑승자의 스로틀 입력과 엔진 RPM 증가 속도를 분석하여 작동합니다. RPM이 너무 빠르게 증가할 경우 엔진 관리 시스템(EMS)이 접지력 손실을 등록하고 리어 휠로 전달되는 출력을 줄여 트랙션을 극대화합니다. 이는 진흙이나 젖은 노면이 많은 환경에서 확실한 장점을 발휘합니다. |
FX 450 I 2023 Technical Access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