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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C 250최고 성능의 250cc 4 스트로크 모토크로스 머신으로 칭송받는 최신 FC 250은 2023년식에도 여러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고의 자리를 다시 한번 지켜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프레임에 내장된 컴팩트한 엔진은 PANKL 사의 변속기를 개량하여 부하가 걸린 상황에서도 변속을 더욱 원활하게 해주는 퀵시프터를 통해 더욱 쉬운 변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새로운 실린더 및 CP 피스톤을 통해 트랙에서의 토크 및 피크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압축비를 14.5:1로 높였습니다. 또한, 2023연식에 적용된 화이트, 옐로우, 그레이 그래픽은 인몰드 기술을 사용하여 변색을 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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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
새로운 FC 250엔진은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023연식에는 모든 주요 엔진 구성 요소 및 샤프트 배열의 위치가 변경되어 무게 중심 가까이로 배치되었습니다. 뒤로 2도 기울어져 있는 250cc 4 스트로크 엔진은 2023연식에서 60g 경량화를 통해 무게가 26kg 대에 불과합니다. |
DOHC CYLINDER HEAD
2023연식을 위해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DOHC 실린더 헤드는 개선된 내구성과 사용성을 제공하며, DLC(Diamond Like Carbon) 코팅된 핑거 팔로워를 통해 마찰이 최소화되고 최적의 성능을 보장합니다.이 밸브는 흡기용 32.5mm, 배기용 27.5mm의 대형 티타늄 밸브를 작동시켜 가스의 흐름을 최적화합니다. 수정된 밸브 타이밍은 새로 설계된 캠축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강성을 높이고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된 새로운 베어링 브릿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들을 통해 FC 250은 강력한 출력과 동시에 효율적인 연비를 보여주며, 엔진 RPM은 14,000rpm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YLINDER AND PISTON
FC 250의 새로운 81mm 보어에는 단조 브리지 박스형 피스톤이 내장되어 있으며, 무게는 150g에 불과합니다. 실린더와 피스톤 모두 고강도 알루미늄으로 제작되며, 두 부품 모두 탁월한 성능과 높은 내구성을 위해 전문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48.5mm로 조정된 스트로크를 통해 압축비가 14.5:1로 향상되어 FC 250에 더 많은 토크와 최고의 성능을 선사합니다. |
CRANKCASES
무게의 중앙 집중화를 최적화하기 위해 설계된 FC 250의 크랭크케이스는 샤프트와 엔진 내부를 최적의 위치에 배열하여 최상의 핸들링을 실현해내었습니다. 고압 금형 주조 공정을 사용하여 제조된 결과, 최소한의 무게로 얇으면서도 매우 높은 강도의 엔진 벽 두께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DS CLUTCH
FC 250에 장착된 DS(Diaphram Steel) 클러치는 기존의 코일 스프링 대신 싱글 다이어프램 스틸 압력 플레이트를 사용하는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또한, CNC 가공된 강철 바스켓 안에 들어있어 내구성이 뛰어나며 엔진의 컴팩트한 레이아웃을 구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GEARBOX
PANKL RACING SYSTEMS에서 제작한 이 5단 변속기는 매우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모토크로스에 최적화된 기어비(24:72)를 갖추고 있으며, 샤프트를 새롭게 설계하여 기어 변속을 힘을 덜 주고도 가능합니다. 시프트 드럼에 통합되어 있는 새로운 퀵시프트 센서는 맵 선택 스위치에서 QS로 표시된 버튼을 눌러 원활한 업시프트 설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
LIGHTWEIGHT FRAME
크롬 몰리브덴 강철 프레임은 2023연식을 맞아 새롭게 개선되었습니다. 새롭게 설계된 쇼크 마운트는 더이상 메인 튜브에 연결되지 않아 섀시의 스쿼트 방지 동작을 크게 개선해 줍니다. 스트레스가 많이 가해지는 영역에서 최적화된 두께를 통해 신뢰성을 향상시킨 이 프레임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라이더 피드백, 에너지 흡수 및 탁월한 직진 안정성을 제공하면서도 전작의 지오메트리의 특성과 유연한 특성은 계속 유지합니다. 프레임은 프리미엄 메탈릭 블루 분체도장으로 마감하였으며, 새롭게 설계한 순정 프레임 프로텍터로 어떠한 조건에서도 우수한 보호성능과 내구성 및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하부 프레임 레일에 단조 브라켓을 장착하면 테크니컬 액세서리로 제공되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쉽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
POLYAMIDE-REINFORCED ALUMINIUM SUBFRAME
폴리아미드 60%와 알루미늄 40%로 제작된 2023년형 새로운 2 피스 서브프레임은 전체 중량이 1.8kg에 불과함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강도와 내구성을 보장합니다. 하부 서브 프레임 스파스 및 프레임 마운트는 주조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신뢰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서브프레임의 상부에는 유연한 특성을 구현하고 경량을 유지하기 위해 사출 성형 폴리아미드로 제작됩니다. |
TRIPLE CLAMPS
새로운 프레임 설계 및 서스펜션 설정과 잘 어울리는 CNC 트리플 클램프는 정확하게 계산된 형상을 통해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고무 댐핑을 통해 진동을 감소시키거나 프론트-앤드 피드백을 강화하기 위한 고정형 클램프 두 가지의 옵션이 존재합니다. 상부 트리플 클램프는 더욱 단단하여 보다 부드러운 포크 움직임을 보장하며, 탁월한 핸들링을 위해 프론트 휠을 완벽하게 정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WP XACT FRONT SUSPENSION
48mm 스플릿 에어 포크는 새로운 하이드로 스톱을 적용하여 바터밍 현상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이 하이드로 스톱은 마지막 40mm 트래블에서 점진적인 댐핑을 통해 더욱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WP 포크는 부드러운 작동과 일관된 댐핑을 위해 캡슐화된 조절식 에어 스프링 및 가압식 오일 챔버로 설계되었습니다. 오일 및 에어 바이패스는 압력 피크를 줄여주며, 미드 밸브 댐핑 시스템을 통해 라이더에게 정확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세팅은 프리로드 뿐만 아니라 컴프레션과 리바운드를 각각 쉽게 조절할 수 있게 클릭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내구성 향상을 위해 새롭게 설계된 포크 보호 링은 먼지 침입 또한 방지합니다. 또한, 포크의 공기압을 조정하는데 필요한 에어 펌프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
WP XACT REAR SUSPENSION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한 WP XACT REAR SUSPENSION은 리어 쇼크가 15mm 짧아져 이전 세대에 비해 100g이 경량화 된 반면 리어 휠 트래블은 293mm로 설정되었습니다. 쇽 내부에는 초기 충격시 편안함을 위해 Computational Fluid Dynamics(CFD)에 최적화된 메인 피스톤이 있어 어떠한 조건에서도 강력한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심의 크기가 서로 다른 구멍을 통해 심을 보다 쉽게 열 수 있으므로 오일 흐름의 저항이 감소합니다. 저마찰 SKF 씰과 개선된 링크 시스템, 리바운드와 함께 일관된 댐핑, 편안함 및 트랙션이 보장되며 고속 및 저속 컴프레션 모두 손으로 조정 가능합니다. |
SWINGARM
새로운 금형 주조 방식의 알루미늄 스윙암은 이전 버전에 비해 더 높은 강성을 유지하면서도 개선된 생산 공정을 사용하여 190g 경량화를 이루어낸 단일 알루미늄 피스로 제작됩니다. 새 프레임의 유연한 특성을 최적화하고 일치시키기 위해 새 22mm 리어 액슬이 장착됩니다. 또한 체인 가드와 체인 슬라이더는 내구성이 향상되고 외부 물체에 방해받지 않도록 완전히 재설계되었습니다. |
FUNCTIONAL BODYWORK
스웨덴에서 영감을 받은 깔끔한 디자인과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라이더에게 탁월한 편안함을 제공하고 바이크를 쉽게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맞춤 제작되었습니다. 많은 시간 테스트를 걸쳐 적용한 시트는 2023년에 다시 한번 개선되었고 평평한 옆모습과 함께 라이더들은 바이크 위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 항상 완전히 바이크와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
AIRBOX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흡기 덕트의 위치를 정확하게 배치하여 설계한 에어 박스는 필터 보호기능을 극대화하여 공기 흐름을 최대한으로 보장합니다. TWIIN AIR 사의 필터는 공구 없이도 쉽게 탈착이 가능하도록 좌측 패널을 제거하기만 하면 유지 보수가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FC 250은 별도의 에어 박스 커버를 제공하여 라이더의 취향 혹은 트랙 조건에 따라 더 날카로운 스로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
HYDRAULIC CLUTCH
고성능 Brembo 유압 클러치 시스템은 균일한 마모도와 높은 내구성 및 어떤 조건에서도 완벽한 동작을 보장합니다. 즉,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추위나 고온의 조건에서도 클러치의 압력 지점과 기능이 동일하게 유지되는 이 클러치 시스템은 수많은 시간에 걸친 레이스 테스트를 통해 높은 품질을 입증받았습니다. |
HYDRAULIC BRAKES
알루미늄 1 피스로 제작되어 최저 중량을 실현시킨 동급 최고의 Brembo 캘리퍼는 최고 수준의 품질을 보장합니다. 프론트 260mm 및 리어 220mm 디스크와 함께 오염물을 효율적으로 제거하므로 모든 조건에서 탁월한 제동력이 보장됩니다. |
PROTAPER HANDLEBAR
Husqvarna Motorcycles와 동급 최고의 핸들바 제조 업체인 ProTaper 사가 함께 개발한 이 전용 핸들바는 최상의 편안함, 동급 최고의 강도 및 최소 중량으로 높은 피로 저항성을 보입니다. |
ODI GRIPS
ODI 사의 Lock-on 그립은 혁신적인 스로틀 메커니즘과 무접착 설치를 특징으로 합니다. 스로틀 어셈블리는 맞춤형 스로틀 동작을 위해 옵션을 통해 간편한 유격 조정을 제공합니다. |
WHEELS AND TYRES
검은색으로 마감된 D.I.D의 CNC 가공 허브와 고강도 알로이 림은 레이저 마크로 각인된 로고가 특징이며, DUNLOP GEOMAX MX33 타이어가 장착되어 어떠한 지형에서도 공격적인 코너링과 탁월한 트랙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트랙에서의 민첩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TC 250은 110/90-19 리어 타이어와 80/100-21 프론트 타이어를 사용하여 어떠한 지형에서도 핸들링을 극대화하는 조합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
EXHAUST SYSTEM
혁신적인 3D 설계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FC 250 엔진을 위해 제작한 헤더 파이프는 회전수 범위에서 최대 출력을 보장합니다. 이 머플러에는 알루미늄 마운팅 브라켓이 장착되어 있어 경량임에도 높은 강도를 자랑하며, 고급 내부 구조를 통해 성능 저하 없이 우수한 소음 감쇠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COOLING SYSTEM
고강도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라디에이터는 CFD(Computational Fluid Dynamics)를 사용하여 가장 효과적인 방식으로 공기를 공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대형 센터 튜브가 냉각수를 프레임을 통해 전달하여 압력을 감소시켜 보다 일관된 유입을 실현하며, 새로운 이너 서모스탯이 신뢰성을 더욱 향상시켜 줍니다. |
MAP SELECT SWITCH
직관적으로 재설계된 핸들바 장착 맵 스위치를 통해 라이더는 런치 컨트롤 및 트랙션 컨트롤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두 개의 엔진 맵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맵 스위치를 통해 라이더는 트랙 조건과 본인 선호도에 따라 엔진 특성을 빠르게 변경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
QUICKSHIFT
새로운 Quick Shift 기능은 맵 선택 스위치를 통해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업시프트 시에만 작동하여 점화 스위치를 단 몇 초간 중단시킵니다. 따라서 클러치를 사용하지 않고도 스로틀이 완전히 열린 상태에서 업시프트를 할 수 있습니다. 시프트 드럼의 센서가 시프트 레버에 가해지는 힘을 파악하고 신호를 ECU로 전달하여 점화 타이밍이 중단됩니다. 의도하지 않은 변속 및 중립 기어의 체결을 방지하기 위해 이 기능은 2단 기어 위에서만 활성화됩니다. |
TRACTION CONTROL
FC 250의 트랙션 컨트롤은 맵 선택 스위치에 'TC'로 표시된 버튼에 의해 작동되며, 탑승자의 스로틀 입력과 엔진 RPM 증가 속도를 분석하여 작동합니다. RPM이 너무 빠르게 증가할 경우 엔진 관리 시스템(EMS)이 접지력 손실을 등록하고 리어 휠로 전달되는 출력을 줄여 트랙션을 극대화합니다. 이는 진흙이나 젖은 노면이 많은 환경에서 확실한 장점을 발휘합니다. |
LAUNCH CONTROL
엔진이 아이들 상태에서 트랙션 컨트롤 버튼과 퀵시프트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두 표시가 깜박이며 런치 컨트롤이 활성화됩니다. 이 기능은 리어 휠의 출력을 제어하여 트랙션을 개선하고 급격한 가속 시 차체를 컨트롤 할 수 없는 상황이 오는 것을 대비합니다. 기어 변속이 완료되면 자동적으로 런치 컨트롤은 비활성화가 되며, 런치 컨트롤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퀵시프트 모드는 비활성화됩니다. |
MAPPING
상황에 맞는 출력을 전달하기 위해 FC 250에는 2개의 엔진 맵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맵 1은 선형적이고 예측 가능한 출력을 제공하는 한편, 맵 2는 더욱 날카로운 스로틀 응답성과 폭발적인 출력을 제공합니다. |
EMS
새로운 엔진 관리 시스템(EMS)은 더 작고 가벼우면서도 데이터 처리 속도는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이 시스템에는 새로 설계된 롤오버 센서(ROS)가 통합되어 있어 심각한 충돌 시 안전을 위해 엔진을 정지시키는 기능이 있으며, 이러한 기능들을 통해 Husqvarna Motorcycles의 새로운 모토크로스 라인업에 더 높은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
HOUR METER
새로운 아워미터의 연료 레벨 표시등은 FI 상태표시 LED에 나타나며, 연료 레벨이 낮아지는 시점을 라이더에게 알려줍니다. |
START/STOP SWITCH
새롭게 장착된 스타트/스탑 스위치는 핸들 바의 우측에 위치해 있어 엄지손가락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엔진 시동 및 정지를 단순화할 뿐만 아니라 핸들바에 장착된 킬스위치를 통해 전도 시 잠재적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ELECTRIC START
어떠한 조건에서도 빠른 시동성을 보장하기 위해, TC 250은 매우 편리한 E-Start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이 신뢰도 높은 시스템은 새로운 EFI 및 전자식 배기 컨트롤을 위해 새롭게 설계된 엔진의 공간을 통해 킥스타터의 필요성을 완벽하게 제거해 줍니다. 12.8V 2Ah의 리튬-이온 배터리는 시트 아래 무게 중심에 가깝게 위치하여 TC 125의 핸들링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핸들바 장착 스위치를 통해 엔진의 시동을 쉽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FC 250 I 2023 Technical Access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