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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 4502025년을 위한 중요한 기술 업데이트를 통해 FS 450은 시장에서 최고의 특수 제작 슈퍼모토 머신으로서의 입지를 쉽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목적 SOHC 엔진으로 구동되어 광범위한 제어 가능한 출력을 생성하며, 런치 컨트롤, 트랙션 컨트롤, 두 가지 엔진 맵 선택 등 다양한 전자 라이더 보조 장치와 연동하여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개선된 프레임과 새로운 엔진 마운트가 결합되어 계산된 수준의 섀시 플렉스를 제공하여 고속 안정성을 보장하는 향상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경쟁에 초점을 맞춘 이 모터사이클에 최초로 WP XACT 포크가 장착되어 편안함과 민첩성을 높였으며, 새로운 풋레스트, 링키지 씰, 공기 흡입구, 라디에이터 슈라우드, 개선된 스윙암은 2025년에 FS 450의 라이딩 경험을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합니다. |
POWERFUL ENGINE
FS 450 엔진은 최상의 성능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첨단 설계 기술을 적용해 제작되었습니다. 무게는 26.8kg에 불과해, 가벼운 구조가 전반적인 민첩성과 반응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질량을 중앙에 배치하도록 전략적으로 설계된 엔진은 핸들링을 향상시켜 더 나은 균형과 기동성을 제공하고, 섀시에서의 앤티 스쿼트 성능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또한 FS 450 엔진은 이전 모델에 비해 유지 관리가 훨씬 쉬워졌으며, 엔진 케이스에 통합된 서비스 마커 덕분에 유지 관리 작업이 간편해졌습니다. 이 마커들은 서비스 지점과 간격을 명확히 표시하여 보다 원활한 유지 보수와 최적의 성능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
CYLINDER HEAD
SOHC 실린더 헤드는 매우 컴팩트하게 설계되어 있으며, 캠샤프트는 핸들링과 민첩성을 돕기 위해 무게중심에 최대한 가까이 배치되었습니다. 내구성이 뛰어난 정밀 펀칭된 캠 체인은 저마찰 체인 가이드를 통해 작동하여 최적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제공하며, 단일 오일 스프레이 제트는 효과적인 냉각을 보장합니다. 경량 밸브는 로커암을 통해 작동되며, 정밀한 토크와 스로틀 반응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타이밍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
CYLINDER AND PISTON
경량 알루미늄 실린더는 95mm 보어와 63.4mm 스트로크를 특징으로 하는 공학적 걸작입니다. 내부에는 CP 브리지드 박스형 피스톤이 양극 산화된 원형 홈을 갖추고 있어 내구성을 높이고 유지 보수 간격을 연장합니다. 무게는 327g에 불과하며, 압축비는 13.6:1로 놀라운 최고 출력을 제공하여 FS 450이 꾸준히 선두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
CRANKSHAFT
크랭크샤프트는 회전 질량을 이상적인 무게중심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배치되어 가볍고 민첩한 핸들링 감각을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 크랭크샤프트에서 발생하는 관성은 강력한 450cc 엔진에서 최상의 접지력과 주행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정밀하게 계산되었습니다. 두 개의 강제로 맞춰진 베어링 쉘로 구성된 일반형 빅 엔드 베어링은 최대의 신뢰성과 내구성을 보장하며, 90시간의 긴 서비스 간격을 제공합니다. |
CRANKCASES
최적의 질량 중심화를 위해 설계된 FS 450 크랭크케이스는 샤프트와 엔진 내부 부품을 최적의 위치에 배치하여 최고의 핸들링을 달성합니다. 고압 다이캐스트 생산 공정을 통해 제작되어 얇고 매우 강한 벽 두께를 가지며, 가장 낮은 무게를 유지합니다. |
ANTI-HOPPING CLUTCH
FS 450은 Suter 안티 호핑 클러치를 장착해 코너의 에이펙스로 강하게 브레이킹할 때 후륜의 불안정성과 튐 현상을 방지하여 완벽한 제어와 드리프팅을 제공합니다. 이는 라이더가 필요로 하는 신체적 노력을 줄이고 랩 타임을 개선합니다. |
LIGHTWEIGHT FRAME
검증된 크롬 몰리브덴강 프레임의 기하학적 구조는 2025년에도 유지되며, 프레임 구조에 대한 미세한 수정이 라이딩 경험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새로운 엔진 마운트 추가와 더불어, 상부 쇼크 마운트와 스티어링 헤드 주변의 프레임에서 소재가 제거되어 섀시의 유연성이 향상되었고, 무게 절감이라는 추가적인 이점도 제공합니다. 모든 라이더는 특히 코너를 진입할 때 이러한 변화를 체감할 것이며, 속도에서 자신감을 심어주는 안정성을 누릴 수 있습니다. 프레임은 고급 메탈릭 블루 파우더 코팅으로 마감되었으며, 표준 프레임 프로텍터는 모든 조건에서 뛰어난 보호력, 내구성 및 그립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하부 프레임 레일에 단조 브래킷을 포함하여 스키드 플레이트를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는 기술 액세서리로 제공됩니다. |
POLYAMIDE-REINFORCED ALUMINIUM SUBFRAME
60% 폴리아미드와 40%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2피스 서브프레임은 놀라운 강도와 내구성을 제공하며, 총 무게는 단 1.8kg입니다. 하부 서브프레임 스파 및 프레임 마운트는 신뢰성을 위해 주조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으며, 서브프레임의 상부는 사출 성형된 폴리아미드로 제작되었습니다. 서브프레임을 구성하는 재료는 특정 유연성 특성을 제공하면서도 가능한 한 가벼운 무게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선택되었습니다. |
CNC machined triple clamps
프레임 설계 및 서스펜션 셋업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CNC 가공된 트리플 클램프는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정밀하게 계산된 기하학적 구조를 제공합니다. 맞춤형 핸들바 유연성은 핸들바 클램프를 통해 달성할 수 있으며, 두 가지 장착 옵션을 제공합니다 - 진동을 줄이는 고무 댐핑 방식 또는 전방 피드백을 향상시키는 고정 방식. 상부 트리플 클램프는 부드러운 포크 작동을 보장하고, 우수한 핸들링을 위해 앞바퀴 정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WP XACT FRONT SUSPENSION
FS 450은 사상 처음으로 48mm WP XACT 클로즈드 카트리지 포크가 장착되었습니다. 이 포크는 독특한 미드 밸브 피스톤 개념을 포함한 고급 설계를 통해 오일 흐름을 최적화하고 거품 생성을 방지하여 일관된 댐핑을 제공합니다. 하이드로스탑 덕분에 68mm의 마지막 이동 거리에서 점진적인 댐핑력이 적용되어 큰 착지 후에도 전진 모멘텀 손실 없이 바닥 치기를 방지합니다. 압축과 반동 설정은 손으로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포크의 공기압을 조절하는 데 필요한 펌프는 각 기계에 함께 제공됩니다. 포크 씰은 업계 선도업체인 SKF가 제작하여 먼지 침입으로부터 뛰어난 보호 성능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서스펜션 성능을 보장합니다. |
WP XACT SHOCK ABSORBER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한 WP XACT REAR SUSPENSION은 15mm 짧아지고 100g 가벼워졌으며 리어 휠 트래블은 266mm로 세팅되었습니다. 쇽 내부에는 초기 충격시 편안함을 위해 Computational Fluid Dynamics(CFD)에 최적화된 메인 피스톤이 있어 어떠한 조건에서도 강력한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심의 크기가 서로 다른 구멍을 통해 심을 보다 쉽게 열 수 있으므로 오일 흐름의 저항이 감소합니다. 저마찰 SKF 씰과 개선된 링크 시스템, 리바운드와 함께 일관된 댐핑, 편안함 및 트랙션이 보장되며 고속 및 저속 컴프레션 모두 손으로 조정 가능합니다. |
SWINGARM
이 중공 스윙암은 최적의 강성을 위해 다이캐스트 생산 공정을 사용해 단일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으며, 2025년 모델에는 새로운 체인 슬라이더의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소폭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프레임의 플렉스 특성과 일치하도록 최적화하기 위해 22mm 리어 액슬이 장착되었습니다. |
BODYWORK
개선된 라디에이터 슈라우드는 FS 450의 새로운 진보적인 외관을 만들어내며, 인체공학적 차체 디자인과 조화를 이룹니다. 또한 WP XACT 쇽의 조정기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쇽 커버를 제거했습니다. 2025년 모델에서는 라이더 삼각형의 접점이 더욱 세밀하게 조정되었으며, 이전 모델에 비해 시트가 가장 낮은 지점에서 5mm 높아지고 넓어졌습니다. 이러한 변경은 라이더가 오토바이를 보다 쉽게 조작할 수 있게 하며, 특히 코너를 빠져나갈 때 더 높은 수준의 제어력을 제공합니다. |
AIRBOX
2025년 모델에서는 더 강력한 공기 흡입 슬리브가 적용되어 공기 변형을 방지하며, 모든 흡입 덕트가 공기 흐름을 최대화하도록 배치되어 탁월한 성능을 보장합니다. 트윈 에어 필터는 좌측 패널을 제거하기만 하면 도구 없이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유지보수가 간편합니다. 또한, 각 FS 450에는 손으로 설치할 수 있는 선택적 통풍형 사이드 패널이 포함되어 있으며, 추가적인 공기 흐름 덕분에 모든 라이더는 더욱 날카로운 스로틀 응답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HYDRAULIC CLUTCH
고성능 브렘보(Brembo) 유압 클러치 시스템은 균일한 마모, 거의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작동, 그리고 모든 조건에서 완벽한 성능을 보장합니다. 이 시스템은 자동으로 유격을 보상하여, 클러치의 압력 지점과 기능이 추운 날씨, 뜨거운 날씨, 시간이 지나도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수많은 레이스 테스트를 통해 이탈리아에서 제작된 브렘보 유압 시스템의 높은 품질과 뛰어난 신뢰성이 입증되었습니다. |
HYDRAULIC BRAKES
브렘보 브레이크는 뛰어난 제동력을 보장하며, 4피스톤 라디얼 장착 모노블럭 캘리퍼와 310mm 디스크가 전면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단일 피스톤 캘리퍼와 220mm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완벽하게 배치된 컨트롤은 모든 조건에서 최적의 제동 감각을 제공하며, 더욱 강화된 후면 브레이크 페달은 내구성을 높여줍니다. |
PROTAPER HANDLEBAR
허스크바나 모터사이클과 핸들바 제조사 ProTaper의 협력으로 개발된 독점적인 곡선 설계는 최상의 편안함과 업계 최고 수준의 강도, 피로 저항성을 제공하며, 가능한 한 가벼운 무게를 유지합니다. |
ODI GRIPS
ODI 락온 그립은 혁신적인 통합 스로틀 메커니즘과 접착제 없는 설치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로틀 어셈블리는 자유 플레이 조정이 용이하며, 개인화된 스로틀 액션을 위해 대체 캠을 장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
WHEELS AND TYRES
앞뒤에 각각 장착된 검정색 16.5인치 및 17인치 알피나 스포크 휠은 경량이면서도 강력합니다. 최대의 그립, 접지력 및 기민함을 위해 메첼러 레이스트텍 SM K1 125/75 R420 및 165/55 R420 슬릭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
EXHAUST SYSTEM
FS 450의 배기 시스템은 흐름 설계된 공명 챔버를 특징으로 하여 클래스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두 개의 조각으로 제조되었으며 최대한 컴팩트하게 설계된 헤더 파이프는 리어 쇼크를 제거하지 않고도 시스템을 분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소음기는 짧고 효율적인 디자인으로 무게를 중력 중심에 가깝게 이동시켜 인상적인 출력을 보장하면서 소음을 가능한 한 낮게 유지합니다. 검정색 코팅은 프리미엄 품질을 강조합니다. |
COOLING SYSTEM
고강도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라디에이터는 CFD(Computational Fluid Dynamics)를 사용하여 가장 효과적인 방식으로 공기를 공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대형 센터 튜브가 냉각수를 프레임을 통해 전달하여 압력을 감소시켜 보다 일관된 유입을 실현하며, 새로운 인터널 서모스탯으로 성능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
MAP SELECT SWITCH
직관적으로 만들어진 맵 스위치를 통해 라이더는 런치 컨트롤 및 트랙션 컨트롤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두 개의 엔진 맵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맵 스위치를 통해 라이더는 트랙 조건과 본인 선호도에 따라 엔진 특성을 빠르게 변경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
QUICKSHIFT
새로운 퀵시프트 기능은 맵 선택 스위치를 통해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업시프트 시에만 작동하여 점화 스위치를 단 몇 초간 중단시킵니다. 따라서 클러치를 사용하지 않고도 스로틀이 완전히 열린 상태에서 업시프트를 할 수 있습니다. 시프트 드럼의 센서가 시프트 레버에 가해지는 힘을 파악하고 신호를 ECU로 전달하여 점화 타이밍이 중단됩니다. 의도하지 않은 변속 및 중립 기어의 체결을 방지하기 위해 이 기능은 2단 기어 위에서만 활성화됩니다. |
TRACTION CONTROL
FS 450의 트랙션 컨트롤은 맵 선택 스위치에 'TC'로 표시된 버튼을 누르면 라이더의 스로틀량과 RPM 증가 속도를 분석하여 작동합니다. RPM이 너무 빠르게 증가할 경우 엔진 관리 시스템(EMS)이 접지력 손실을 감지하고 리어 휠로 전달되는 출력을 줄여 트랙션을 유지합니다. 이는 진흙이나 젖은 노면이 많은 환경에서 특히나 유용합니다. |
LAUNCH CONTROL
엔진이 아이들 상태에서 트랙션 컨트롤 버튼과 퀵시프트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두 표시가 깜박이며 런치 컨트롤이 활성화됩니다. 이 기능은 리어 휠의 출력을 제어하여 트랙션을 개선하고 급격한 가속 시 차체를 컨트롤 할 수 없는 상황이 오는 것을 대비합니다. 기어 변속이 완료되면 자동적으로 런치 컨트롤은 비활성화가 되며, 런치 컨트롤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퀵시프트 모드는 비활성화됩니다. |
MAPPING
상황에 맞는 출력을 전달하기 위해 FS 450에는 2개의 엔진 맵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맵 1은 선형적이고 예측 가능한 출력을 제공하는 한편, 맵 2는 더욱 날카로운 스로틀 응답성과 폭발적인 출력을 제공합니다. |
EMS
새로운 엔진 관리 시스템(EMS)은 더 작고 가벼우면서도 데이터 처리 속도가 더욱 빨라졌습니다. 이 시스템에는 새로 설계된 롤오버 센서(ROS)가 통합되어 있어 심각한 충돌 시 안전을 위해 엔진을 정지시키는 기능이 있으며, 이러한 기능들을 통해 Husqvarna Motorcycles의 새로운 모토크로스 라인업에 더 높은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
HOUR METER
새로운 아워미터의 연료 레벨 표시등은 FI 상태표시 LED에 나타나며, 연료 레벨이 낮아지는 시점을 라이더에게 알려줍니다. |
START/STOP SWITCH
스타트/스탑 스위치는 핸들 바의 우측에 위치해 있어 엄지손가락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엔진 시동 및 정지를 단순화할 뿐만 아니라 핸들바에 장착된 킬스위치를 통해 전도 시 잠재적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ELECTRIC START
FS 450은 버튼 하나로 쉽게 시동을 걸 수 있는 E-Start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2.0Ah 용량의 가벼운 리튬 이온 배터리는 기존의 납 배터리에 비해 1kg이나 가벼워졌으며, 이는 바이크 무게를 최소로 하면서도 편리한 일렉트릭 스타트방식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
FS 450 I 2025 Technical Access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