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S 4502023년식 FS 450은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거쳐 트랙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슈퍼모타드 라이더들을 위한 동급 최고의 머신입니다. 새 엔진은 모든 RPM영역대에서 라이더가 컨트롤 할 수 있는 최고의 출력을 전달하며 엔진이 바이크의 무게 중심에 위치해 있어 끝내주는 코너링 성능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서스펜션은 급가속 시 차체가 뒤로 쏠리는 현상을 대폭 개선하였습니다. 최고급 전자 장비와 부품으로 무장한 신형 FS 450은 Husqvarna Motorcycles의 스웨덴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화이트, 옐로우 및 그레이 그래픽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
POWERFUL ENGINE
FS 450 엔진은 최상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2023년식 엔진은 각도를 뒤쪽 방향으로 2도 더 기울이고 무게중심을 더 중심부로 이동하여 차체 안정성과 핸들링을 개선했습니다. 엔진 케이스에 서비스 마커가 추가되어 이전 모델에 비해 유지보수가 용이해졌습니다. 2023년식 FS 450의 450cc 4스트로크 엔진은 무게를 더욱 덜어내 겨우 26.8kg에 불과합니다. |
CYLINDER HEAD
새롭게 재설계된 SOHC 실린더 헤드는 핸들링과 민첩성 향상을 위해 캠샤프트를 최대한 무게중심에 가깝게 배치하였습니다. 새로운 캠체인은 내구성이 뛰어나며 캠체인 가이드 또한 마찰을 줄여 연료 효율을 높였습니다. 싱글 오일 제트는 효과적으로 엔진을 냉각시켜줍니다. FS 450의 실린더 헤드는 정확한 수준의 토크 및 스로틀 응답성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
CYLINDER AND PISTON
FS 450의 경량 알루미늄 실린더는 스트로크 63.4mm, 보어ㄱ 95mm의 masterpiece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피스톤은 고리 모양의 아노다이징 처리된 홈이 특징이며 고작 327g의 무게로 내구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더 나은 성능을 위해 엔진 압축비를 13.1:1로 높여 빠른 스로틀 반응성을 유지하면서 경이로운 최대 출력을 만들어냈습니다. |
CRANKSHAFT
크랭크샤프트를 무게 중심부에 이상적으로 배치하여 핸들링이 가볍고 민첩해졌습니다. FS 450의 강력한 엔진에서 크랭크샤프트의 관성은 최적의 트랙션과 승차감을 만들어냅니다. 크랭크샤프트는 2개의 베어링 쉘에서 회전하는 플레인 빅 엔드 베어링덕분에 내구성이 좋아 90시간의 긴 서비스 주기를 보장합니다. |
CRANKCASES
FS 450의 크랭크케이스는 샤프트와 엔진 내부를 최적의 위치에 배열하여 최상의 핸들링을 실현해내고 무게를 중앙 집중화했습니다. 고압 금형 주조 공정을 사용하여 제조하여 최소한의 무게로 얇으면서도 강도 높은 엔진 내벽을 만들어내었습니다. |
ANTI-HOPPING CLUTCH
FS 450은 SUTER의 안티-호핑 클러치가 적용되며, 이는 라이더가 에이펙스에서 강하게 브레이킹 시 리어 휠의 불안정함과 호핑 현상을 방지해주어 완벽한 수퍼모토 스타일의 드리프트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FS 450 라이더는 더 쉽게 랩타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
LIGHTWEIGHT FRAME
크롬 몰리브덴 강철 프레임은 2023년식에서 새롭게 개선되었습니다. 새롭게 설계된 쇽 마운트는 더이상 메인 튜브에 연결되지 않아 섀시의 안티 스쿼트 동작을 크게 개선해 줍니다. 스트레스가 많이 가해지는 영역에서 최적화된 두께를 통해 신뢰성을 향상시킨 이 프레임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라이더 피드백, 에너지 흡수 및 탁월한 직진 안정성을 제공하면서도 전작의 지오메트리의 특성과 유연한 특성은 계속 유지합니다. 프레임은 프리미엄 메탈릭 블루 분체도장으로 마감하였으며, 새롭게 설계한 순정 프레임 프로텍터로 어떠한 조건에서도 우수한 보호성능과 내구성 및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하부 프레임 레일에 단조 브라켓을 장착하면 테크니컬 액세서리로 제공되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쉽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
POLYAMIDE-REINFORCED ALUMINIUM SUBFRAME
폴리아미드 60%와 알루미늄 40%로 제작된 2023년형 새로운 2 피스 서브프레임은 전체 중량이 1.8kg에 불과함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강도와 내구성을 보장합니다. 하부 서브 프레임 및 프레임 마운트는 주조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더욱 든든해졌습니다. 상부 서브프레임은 유연한 특성을 구현하고 경량을 유지하기 위해 인젝션 몰드 폴리아미드로 제작됩니다. |
TRIPLE CLAMPS
새로운 프레임 설계 및 서스펜션 설정과 잘 어울리는 CNC 트리플 클램프는 정확하게 계산된 형상을 통해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새로운 핸들바 클램프는 고무 댐핑을 통해 진동을 감소시키는 클램프와 프론트-앤드 피드백을 강화하기 위한 고정형 클램프 두 가지의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있습니다. 상부 트리플 클램프는 더욱 단단하여 보다 부드러운 포크 움직임을 보장하며, 탁월한 핸들링을 위한 완벽한 프론트 휠 얼라이먼트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WP XACT FRONT SUSPENSION
48mm 스플릿 에어 포크는 새로운 하이드로스톱을 적용하여 바터밍 현상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이 하이드로스톱은 마지막 40mm 트래블에서 점진적인 댐핑을 통해 더욱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WP 포크는 부드러운 작동과 일관된 댐핑을 위해 캡슐화된 조절식 에어 스프링 및 가압식 오일 챔버로 설계되었습니다. 오일 및 에어 바이패스는 압력 피크를 줄여주며, 미드 밸브 댐핑 시스템을 통해 라이더에게 정확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세팅은 프리로드 뿐만 아니라 컴프레션과 리바운드를 각각 쉽게 조절할 수 있게 클릭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내구성 향상을 위해 새롭게 설계된 포크 보호 링은 먼지 침입 또한 방지합니다. 또한, 포크의 공기압을 조정하는데 필요한 에어 펌프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
WP XACT REAR SUSPENSION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한 WP XACT REAR SUSPENSION은 15mm 짧아지고 100g 가벼워졌으며 리어 휠 트래블은 266mm로 세팅되었습니다. 쇽 내부에는 초기 충격시 편안함을 위해 Computational Fluid Dynamics(CFD)에 최적화된 메인 피스톤이 있어 어떠한 조건에서도 강력한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심의 크기가 서로 다른 구멍을 통해 심을 보다 쉽게 열 수 있으므로 오일 흐름의 저항이 감소합니다. 저마찰 SKF 씰과 개선된 링크 시스템, 리바운드와 함께 일관된 댐핑, 편안함 및 트랙션이 보장되며 고속 및 저속 컴프레션 모두 손으로 조정 가능합니다. |
SWINGARM
새로운 금형 주조 방식의 알루미늄 스윙암은 단일 알루미늄 피스로 제작됩니다. 새 프레임의 유연한 특성을 최적화하고 일치시키기 위해 새 22mm 리어 액슬이 장착됩니다. |
FUNCTIONAL BODYWORK
스웨덴에서 영감을 받은 깔끔한 디자인과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라이더에게 탁월한 편안함을 제공하고 바이크를 쉽게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맞춤 제작되었습니다. 2023년식에는 시트, 스텝, 핸들바 포지션이 개선되어 조금 더 편안한 라이딩을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트는 그립력이 좋아 바이크 위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급가속시에도 잘 잡아주어 완전히 바이크와 하나가 되어 움직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AIRBOX
공기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흡기 덕트의 위치를 정확하게 배치하여 설계한 에어 박스는 필터 보호기능을 극대화하고 공기를 최대한 많이 흘려 보냅니다. TWIN AIR 사의 필터는 공구 없이도 쉽게 탈착이 가능한 좌측 패널을 제거하기만 하면 교환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FS 450은 공구 없이 교환 가능한 별도의 에어 박스 커버를 제공하여 라이더의 취향 혹은 트랙 조건에 따라 더 날카로운 스로틀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
HYDRAULIC CLUTCH
고성능 Brembo 유압 클러치 시스템은 균일한 마모도와 높은 내구성 그리고 어떤 조건에서도 완벽한 클러치 동작을 만들어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온도 변화에 상관 없이 클러치의 압력 지점과 기능이 동일하게 유지되는 이 클러치 시스템은 수많은 시간에 걸친 레이스 테스트를 통해 높은 품질을 입증 받았습니다. |
HYDRAULIC BRAKES
Brembo 사의 브레이크는 4피스톤 래디얼 마운트 모노블록 캘리퍼와 310mm 프론트 디스크의 조화를 통해 엄청난 제동력을 자랑합니다. 싱글 피스톤 캘리퍼와 220mm 디스크가 결합된 리어 브레이크는 극한 상황에서도 최상의 제동감과 밸런스를 라이더에게 선물합니다. |
PROTAPER HANDLEBAR
Husqvarna Motorcycles와 동급 최고의 핸들바 제조 업체인 ProTaper 사가 함께 개발한 이 전용 핸들바는 최상의 편안함, 동급 최고의 강도 및 최소한의 무게로 라이더가 쉽게 피곤해지지 않습니다. |
ODI GRIPS
ODI 사의 Lock-on 그립은 혁신적인 스로틀 메커니즘과 무접착 설치가 특징입니다. 스로틀 어셈블리는 맞춤형 스로틀 동작을 위해 옵션을 통해 간편한 유격 조정이 가능합니다. |
WHEELS AND TYRES
검은색으로 마감된 Alpina 사의 16.5인치 프론트 휠과 17인치 리어 휠은 높은 가벼우면서도 높은 강성을 자랑합니다. 이 휠은 Metzeler 사의 프론트 Racetec SM K1 125/75 R420 및 리어 165/55 R420 슬릭 타이어를 통해 그립과 트랙션 및 민첩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
EXHAUST SYSTEM
FS 450이 동급 최고의 머신으로 자리잡게 된 것은 배기의 흐름이 원활하게 설계한 레조넌스 챔버 또한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2 피스로 제작되고 최대한 컴팩트하게 설계된 헤더 파이프는 리어쇽을 제거하지 않고도 탈거할 수 있습니다. 소음기는 짧고 효율적인 설계를 통해 무게중심에 가깝게 배치할 수 있게 하였으며, 소음을 최소화 하면서도 강력한 출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블랙 코팅 마감은 고급스러움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
COOLING SYSTEM
고강도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라디에이터는 CFD(Computational Fluid Dynamics)를 사용하여 가장 효과적인 방식으로 공기를 공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대형 센터 튜브가 냉각수를 프레임을 통해 전달하여 압력을 감소시켜 보다 일관된 유입을 실현하며, 새로운 인터널 서모스탯으로 성능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
MAP SELECT SWITCH
직관적으로 만들어진 맵 스위치를 통해 라이더는 런치 컨트롤 및 트랙션 컨트롤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두 개의 엔진 맵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맵 스위치를 통해 라이더는 트랙 조건과 본인 선호도에 따라 엔진 특성을 빠르게 변경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
QUICKSHIFT
새로운 퀵시프트 기능은 맵 선택 스위치를 통해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업시프트 시에만 작동하여 점화 스위치를 단 몇 초간 중단시킵니다. 따라서 클러치를 사용하지 않고도 스로틀이 완전히 열린 상태에서 업시프트를 할 수 있습니다. 시프트 드럼의 센서가 시프트 레버에 가해지는 힘을 파악하고 신호를 ECU로 전달하여 점화 타이밍이 중단됩니다. 의도하지 않은 변속 및 중립 기어의 체결을 방지하기 위해 이 기능은 2단 기어 위에서만 활성화됩니다. |
TRACTION CONTROL
FS 450의 트랙션 컨트롤은 맵 선택 스위치에 'TC'로 표시된 버튼을 누르면 라이더의 스로틀량과 RPM 증가 속도를 분석하여 작동합니다. RPM이 너무 빠르게 증가할 경우 엔진 관리 시스템(EMS)이 접지력 손실을 감지하고 리어 휠로 전달되는 출력을 줄여 트랙션을 유지합니다. 이는 진흙이나 젖은 노면이 많은 환경에서 특히나 유용합니다. |
LAUNCH CONTROL
엔진이 아이들 상태에서 트랙션 컨트롤 버튼과 퀵시프트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두 표시가 깜박이며 런치 컨트롤이 활성화됩니다. 이 기능은 리어 휠의 출력을 제어하여 트랙션을 개선하고 급격한 가속 시 차체를 컨트롤 할 수 없는 상황이 오는 것을 대비합니다. 기어 변속이 완료되면 자동적으로 런치 컨트롤은 비활성화가 되며, 런치 컨트롤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퀵시프트 모드는 비활성화됩니다. |
MAPPING
상황에 맞는 출력을 전달하기 위해 FS 450에는 2개의 엔진 맵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맵 1은 선형적이고 예측 가능한 출력을 제공하는 한편, 맵 2는 더욱 날카로운 스로틀 응답성과 폭발적인 출력을 제공합니다. |
EMS
새로운 엔진 관리 시스템(EMS)은 더 작고 가벼우면서도 데이터 처리 속도가 더욱 빨라졌습니다. 이 시스템에는 새로 설계된 롤오버 센서(ROS)가 통합되어 있어 심각한 충돌 시 안전을 위해 엔진을 정지시키는 기능이 있으며, 이러한 기능들을 통해 Husqvarna Motorcycles의 새로운 모토크로스 라인업에 더 높은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
HOUR METER
새로운 아워미터의 연료 레벨 표시등은 FI 상태표시 LED에 나타나며, 연료 레벨이 낮아지는 시점을 라이더에게 알려줍니다. |
START/STOP SWITCH
스타트/스탑 스위치는 핸들 바의 우측에 위치해 있어 엄지손가락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엔진 시동 및 정지를 단순화할 뿐만 아니라 핸들바에 장착된 킬스위치를 통해 전도 시 잠재적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ELECTRIC START
FS 450은 버튼 하나로 쉽게 시동을 걸 수 있는 E-Start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2.0Ah 용량의 가벼운 리튬 이온 배터리는 기존의 납 배터리에 비해 1kg이나 가벼워졌으며, 이는 바이크 무게를 최소로 하면서도 편리한 일렉트릭 스타트방식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
FS 450 I 2023 Technical Access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