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X 350FX 350은 250의 민첩성과 450의 파워의 중간에서 균형잡힌 출력과 민첩성을 보여줍니다 . 어떠한 조건에서도 라이더 친화적 라이딩이 가능하기에, FX 350은 프로와 아마추어 라이더 모두에게 매력적인 바이크입니다. 2023년식 FX 350은 개선된 엔진과 섀시에, 첨단 전자 장비가 탑재된 최고성능의 오프로드 머신입니다. 스웨덴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화이트, 옐로우 및 그레이 그래픽이 새롭게 설계된 차체 구조에 적용되었으며, 눈에 띄는 외관과 개선된 인체공학 및 평평한 시트의 옆모습이 FX 350의 지속적인 발전을 보여줍니다.
|
ENGINE
새로운 FX 350엔진은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023년식에는 모든 주요 엔진 부품 및 샤프트 배열의 위치가 변경되어 전체적인 핸들링이 개선되었으며, 섀시 전체의 스쿼트 방지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엔진은 뒤로 2도 기울어져 있으며, 무게중심을 더욱 안정화 하기 위해 높이가 8mm 더 낮습니다. 또한, 무게가 27.1kg에 불과한 새로운 350cc 4행정 엔진은 실용 영역대에서의 더 높은 출력을 제공합니다. |
CYLINDER HEAD
2023년식에서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DOHC 실린더 헤드는 개선된 내구성과 사용성을 제공하며, DLC(Diamond Like Carbon) 코팅된 핑거 팔로워를 통해 마찰이 최소화되고 최적의 성능을 보장합니다.이 밸브는 흡기용 36.3mm, 배기용 29.1mm의 대형 티타늄 밸브를 작동시켜 최대 13,400rpm 까지 사용 가능한 출력을 제공하도록 공기의 흐름을 최적화합니다. 수정된 밸브 타이밍은 새로 설계된 캠샤프트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강성을 높이고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된 새로운 베어링 브릿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
CYLINDER AND PISTON
88mm 보어 및 57.5mm 스트로크 실린더는 최대의 신뢰성을 위해 고강도 알루미늄으로 전문적으로 설계되었으며, CP 사의 고성능 단조 브릿지박스형 피스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2023년식에는 토크 및 최대출력을 계산하기 위해 압축비를 14.6:1로 증가시켰습니다. |
CRANKSHAFT
FX 350의 고출력 고회전 엔진의 중심에 있는 크랭크샤프트는 2개의 베어링 쉘에서 회전하는 평판 빅 엔드 베어링을 갖추고 있어 신뢰성을 극대화하고 90시간의 긴 서비스 주기를 보장합니다. |
CRANKCASES
무게의 중앙 집중화를 최적화하기 위해 설계된 FX 350의 크랭크케이스는 이상적인 무게 중심을 이룰 수 있는 완벽한 위치에서 모든 내부 부품들을 담아내었습니다. 고압 금형 주조 공정을 사용하여 제조된 결과, 최소한의 무게로 얇으면서도 매우 높은 강도의 엔진 벽 두께를 실현했습니다. |
DS CLUTCH
FX 350은 개선된 다이어프램 스틸(DS) 클러치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1 피스의 강철로 CNC 가공된 이 클러치 바스켓은 새로운 기어박스를 수용하고 얇은 강철 라이너를 사용할 수 있어 엔진이 더 컴팩트해졌습니다. |
FRAME
크롬 몰리브덴 스틸 프레임은 엔진 내부의 회전 질량 위치를 조정하기 위해 2023년식부터 개선되었으며, 새로운 쇼크 마운팅 포지션과 함께 섀시의 안티-스쿼트 움직임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높은 스트레스를 받는 영역에서도 최적화된 벽 두께로 신뢰성이 향상됨에 따라 이 프레임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라이더 피드백, 에너지 흡수 및 탁월한 직진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프레임은 프리미엄 블루 메탈릭 분체도장으로 마감되었으며, 재설계된 순정 프레임 프로텍터로 어떠한 조건에서도 우수한 보호, 내구성 및 밀착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아래쪽 프레임 레일에 단조 브라켓이 포함되어 있어 순정 스키드 플레이트의 설치를 더욱 쉽게 만들어줍니다. |
POLYAMIDE-REINFORCED ALUMINIUM
SUBFRAME 폴리아미드 60%와 알루미늄 40%로 제작된 2023년식의 새로운 2 피스 서브프레임은 전체 중량이 1.7kg에 불과하면서도 탁월한 강도와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하부 서브프레임 스파스 및 프레임 마운트는 캐스트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신뢰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서브프레임의 상부는 유연한 특성을 구현하고 경량화를 추구하기 위하여 사출 성형 폴리아미드로 제작됩니다. |
TRIPLE CLAMPS
새로운 프레임 설계 및 서스펜션 설정과 일치하는 CNC 트리플 클램프는 정확하게 계산된 형상을 통해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고무 댐핑을 통해 진동을 감소시키거나 프론트-앤드 피드백을 강화하기 위한 고정형 클램프 두 가지의 옵션이 존재합니다. 상부 트리플 클램프는 더욱 단단하여 보다 부드러운 포크 움직임을 보장하며, 탁월한 핸들링을 위한 프론트 휠 얼라이먼트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WP XACT FRONT SUSPENSION
48mm 스플릿 에어 WP XACT 포크는 새로운 하이드로 스톱 덕분에 바터밍 현상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합니다. 이 하이드로 스톱은 마지막 40mm 트래블 상황에서 점진적인 댐핑을 적용하여 훨씬 더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WP 포크는 부드러운 작동과 일관된 댐핑을 위해 캡슐화된 조절 가능한 에어 스프링 및 가압 오일 챔버로 설계되었습니다. 오일 및 에어 바이패스는 압력 피크를 줄여 주며, 미드 밸브 댐핑 시스템과 함께 포크가 탑승자에게 정확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설정은 싱글 에어 프레셔 프리로드 밸브뿐만 아니라 컴프레션과 리바운드 조절을 위한 손쉬운 클릭 어져스터를 통해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내구성 향상을 위해 새 포크 보호 링은 방진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포크의 공기압을 조정하는 데 필요한 에어 펌프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
WP XACT REAR SUSPENSION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한 WP XACT REAR SUSPENSION은 리어 쇼크가 15mm 짧아져 이전 세대에 비해 100g이 가벼워지고, 리어 휠 트래블은 293mm로 설정되었습니다. 쇽 내부에는 Computational Fluid Dynamics(CFD)에 최적화된 메인 피스톤이 있어 더 편안하고 모든 조건에서 강력한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심의 크기가 서로 다른 구멍을 통해 심을 보다 쉽게 열 수 있으므로 오일 흐름의 스트레스가 감소합니다. 저마찰 SKF 씰과 개선된 링크 시스템, 리바운드와 함께 일관된 댐핑, 편안함 및 트랙션이 보장되며 고속 및 저속 컴프레션 모두 손으로 조정 가능합니다. |
SWINGARM
새로운 금형 주조 방식의 알루미늄 스윙암은 이전 버전에 비해 최적의 강성을 유지하기 위해 개선된 생산 공정을 사용하여 단일 알루미늄 피스로 제작됩니다. 새 프레임의 유연한 특성을 최적화하고 일치시키기 위해 새 22mm 리어 액슬이 장착됩니다. 또한 체인 가드와 체인 슬라이더는 내구성이 향상되고 외부 물체에 방해받지 않도록 완전히 재설계되었습니다. |
BODYWORK
스웨덴에서 영감을 받은 깔끔한 디자인과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라이더에게 탁월한 편안함과 제어력을 제공하도록 맞춤 제작되었습니다. 많은 시간 테스트를 걸쳐 적용한 시트는 2023년에 다시 한번 개선되었고 평평한 옆모습과 함께 라이더들은 바이크 위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 항상 완전히 바이크와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
AIRBOX
TWIN AIR 사의 에어필터는 공구 없이도 필터를 교체할 수 있어 보다 빠른 세척과 손쉬운 유지보수가 가능합니다. 정밀하게 설계된 흡기 덕트는 공기 흐름을 극대화하고 필터 보호력을 높입니다. |
HYDRAULIC CLUTCH
고성능 Brembo 유압 클러치 시스템은 균일한 마모도와 높은 내구성 및 어떤 조건에서도 완벽한 동작을 보장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추위나 고온의 조건에서도 클러치의 압력 지점과 기능이 동일하게 유지되는 이 클러치 시스템은 수많은 시간에 걸친 레이스 테스트를 통해 높은 품질을 입증받았습니다. |
HYDRAULIC BRAKES
알루미늄 1 피스로 제작되어 최저 중량을 실현시킨 동급 최고의 Brembo 캘리퍼는 최고 수준의 품질을 보장합니다. 프론트 260mm 및 리어 220mm 디스크와 함께 오염물을 효율적으로 제거하므로 모든 조건에서 탁월한 제동력이 보장됩니다. |
PROTAPER HANDLEBAR
Husqvarna Motorcycles와 동급 최고의 핸들바 제조 업체인 ProTaper 사가 함께 개발한 이 전용 핸들바는 최상의 편안함, 동급 최고의 강도 및 최소 중량으로 높은 피로 저항성을 보입니다. 핸들바에 순정으로 장착되는 오픈 핸드 가드는 까다로운 오프로드 환경에서도 보호 기능을 강화합니다. |
ODI GRIPS
ODI 사의 Lock-on 그립은 혁신적인 스로틀 메커니즘과 무접착 설치를 특징으로 합니다. 스로틀 어셈블리는 맞춤형 스로틀 동작을 위해 옵션을 통해 간편한 유격 조정이 가능합니다. |
WHEELS AND TYRES
검은색으로 마감된 D.I.D의 CNC 가공 허브와 고강도 알로이 림은 레이저 각인 로고가 특징이며, 프론트에는 DUNLOP GEOMAX MX33, 리어에는 GEOMAX AT81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조합은 어떠한 지형에서도 공격적인 코너링과 탁월한 트랙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
EXHAUST SYSTEM
FX 350의 배기 시스템은 동급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Flow-designed resonance chamber를 갖추고 있습니다. 두 부분으로 제작되고 가능한 컴팩트하게 설계된 헤더 파이프는 리어쇽을 제거하지 않고도 탈거가 가능합니다. 소음기는 짧고 효율적인 설계로 무게를 무게중심에 가깝게 이동시키고 소음을 최대한 낮게 유지하면서 강력한 출력을 보장합니다. 또한 블랙 코팅 처리된 마감은 프리미엄 품질을 강조합니다. |
COOLING SYSTEM
고강도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라디에이터는 CFD(Computational Fluid Dynamics)를 사용하여 가장 효과적인 방식으로 공기를 공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대형 센터 튜브가 냉각수를 프레임을 통해 전달하여 압력을 감소시켜 보다 일관된 유입을 실현하며, 새로운 이너 서모스탯이 신뢰성을 더욱 향상시켜 줍니다. |
MAP SELECT SWITCH
직관적으로 재설계된 핸들바 장착 맵 스위치를 통해 라이더는 런치 컨트롤 및 트랙션 컨트롤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두 개의 엔진 맵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맵 스위치를 통해 라이더는 트랙 조건과 본인 선호도에 따라 엔진 특성을 빠르게 변경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
MAPPING
상황에 맞는 출력을 전달하기 위해 FX 350에는 2개의 엔진 맵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맵 1은 선형적이고 예측 가능한 출력을 제공하는 한편, 맵 2는 더욱 날카로운 스로틀 응답성과 폭발적인 출력을 제공합니다. |
E-START
Husqvarna Motorcycles의 모든 4 스트로크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FX 350은 버튼 하나로 쉽게 시동을 걸 수 있는 E-Start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2.0Ah 용량의 가벼운 리튬 이온 배터리는 전체 중량을 최소로 유지하면서도 편리하게 시동을 걸 수 있게 도와줍니다. |
ENGINE MANAGEMENT SYSTEM
KEIHIN 사의 EMS는 작고 가벼우며 빠른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부품은 완벽한 출발을 위한 트랙션 컨트롤이 가능하게 하며, 핸들바에 장착된 스위치를 통해 런치 컨트롤을 포함한 엔진 맵을 선택 가능하게 합니다. |
HOUR METER
새로운 아워미터의 연료 레벨 표시등은 FI 상태표시 LED에 나타나며, 연료 레벨이 낮아지는 시점을 라이더에게 알려줍니다. |
START/STOP SWITCH
새롭게 장착된 스타트/스탑 스위치는 핸들 바의 우측에 위치해 있어 엄지손가락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엔진 시동 및 정지를 단순화할 뿐만 아니라 핸들바에 장착된 킬스위치를 통해 전도 시 잠재적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FX 350 I 2023 Technical Access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