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
무게와 출력의 최적의 조화를 이룬 250i 엔진은 엔듀로 라이더의 베스트 모델 입니다. 기술진보의 250i 엔진은 허스크바나 개척자 정신에 기반으로 둔 인젝션 시스템 채용하여 유지보수에 최상화 되어 있으며, 질량의 집중화를 위해 보다 정밀하게 가공 되었으며 카운터 밸런스 샤프트는 진동을 감소시키며 트윈 컨트롤 밸브는 엔듀로에 최적화된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출력을 전달 합니다. |
CYLINDER
66.4 mm의 직경의 실린더와 트윈컨트롤밸브시스템은 특정 RPM영역에 상관없이 부드러우면서도 컨트롤 가능한 파워를 만들어 냅니다. 극대화되고 조절 가능한 파워밸브는 배기 포트의 타이밍을 개선 합니다. 또한 실린더 뒤면에 2개의 연료 인젝터가 장착 되어 연료소비를 개선하며 배출가스를 감소 합니다 |
CRANKCASE
경량화된 다이케스트 크랑크 케이스는 질량의 집중화를 위해 크랑크 회전 시 질량을 중력에 가장 이상적인 위치에 고정될 수 있게 케이스가 디자인 되었습니다. 또한 카운터 밸런스 샤프트도 중앙 집중화 되어 컴팩트한 엔진으로 만들어 지며 새로운 워터펌프 케이스는 냉각효율을 최적화 합니다. |
FRAME
새로운 디자인의 크룸몰리브덴 스틸 합금 프레임은 로봇용접과 레이져 절단으로 정밀하게 세팅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진보된 기하학적인 프레임 디자인은 횡축의 뒤틀림이 없도록 강성이 증가되어 라이딩 안정감을 주며, 단조의 알루미늄 엔진 브라켓은 핸들링과 안정성을 개선하며, 또한 고가의 블루 파우더 코팅 기본 도색은 프레임을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며 프레임 내구성이 증가합니다. |
COMPOSITE CARBON FIBER SUBFRAME
탄소 복합 서브프레임(Composite Carbon Fiber Subframe)은 허스크바나 모터사이클만의 독특하고 선구적이며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여줍니다. 70%의 폴리아미드(Polyamide)와 30%의 탄소섬유(Carbon fiber)로 구성된 투 피스 서브프레임은 이전 모델에 비해 250 g 감량하여 총 중량이 1 kg을 조금 넘습니다. 기존 모델에 비해 50 mm 더 길어진 새로운 서브프레임은 가볍고 견고하며 향상된 핸들링과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
OIL TANK AND PUMP
오일 탱크 밑에 위치한 전자 오일 펌프는 스로틀 바디를 통해 오일을 공급하여 EMS 제어를 통해 최상의 혼합비를 유지하여 줍니다. 오일탱크의 주입구는 프레임 상단에 위치하여 주입을 편하게할 수 있습니다. 오일탱크 용량은 0.7리터이며 오일 부족 레벨 센서와 연결되어 오일 소진 시 오일 경고등 점멸되어 편의를 증대해 줍니다. |
INTEGRATED COOLING AND RADIATORS
CFD(컴퓨터 유체 역학)를 바탕으로 한 전문적인 기술력으로 설계된 라디에이터는 고강도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제작되어 공기를 보다 효율적으로 통과시킵니다. 냉각 시스템은 지능적으로 프레임에 통합되어 있어 추가 냉각 호스가 필요 없습니다. 2020년의 새로운 냉각 시스템은 4 mm 더 큰 센터 냉각 튜브가 프레임을 관통합니다. 이를 통해 냉각수 압력이 감소하여 보다 일관된 냉각수의 흐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20연식의 새로운 라디에이터는 12 mm 더 낮게 장착되어 라이더의 핸들링 민첩성을 향상시키며, 옵션 파츠로 제공되는 라디에이터 팬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
WP XPLOR FORK
WP XPLOR 48 프론트 포크는 엔듀로 라이딩에 최적합된 모델입니다. 오픈 카트리지 타입의 레이아웃은 좌우 각각의 분리된 댐핑 기능을 제공합니다. 좌측은 압축 댐핑(Compression Damping)이 있고 우측에는 리바운드 댐핑(Rebound Dampin)이 있으며 각 포크 레그 상단의 클릭 조절기를 통해 30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2020연식 모델의 포크는 순정 프리로드 조정기를 통해 특별한 공구 없이 쉽게 프리로드 셋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채용된 미드-벨브 피스톤은 보다 일관된 댐핑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새로운 샛팅 값은 스트로크 안에서 더 높게 작용하도록 하여 라이더의 승차 피드백과 포크 바터밍 저항을 개선합니다. |
WP REAR SHOCK
새로운 메인 피스톤과 업데이트된 베이스 셋팅에 맞춰 설계된 WP XACT 리어샥은 새로운 레인지에 대한 고급 댐핑 성능을 특징으로합니다. 컴팩트하고 가벼운 리어샥은 내부에 압력 밸런싱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일관된 댐핑 성능과 탁월한 승차감을 보장합니다. 허스크바나 모토크로스 라인에서 볼 수 있는 동일한 링크에이지를 사용하여 시트 높이가 낮아졌으며, 익스트림 엔듀로 주행 환경에서 개선된 제어력을 제공합니다. 300 mm 휠트레블의 리어샥은 라이더의 성향과 주행 환경에 맞춰 조정할 수 있으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트랙션 및 주행성, 에너지 흡수 능력을 제공합니다. |
EXHAUST
혁신적인 3D 디자인을 사용한 각 모델 별로 맞춘 헤드파이프는 기하학적인 디자인의 완성과 성능을 개선하며 지상에서 높아진 헤드파이프의 포지션은 라이딩 시, 각 종 충격을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사일렌스에 새롭게 고정된 알루미늄 브라켓은 무게 절감과 브라켓 내부 고무팩킹이 소음 발생을 억제합니다. |
MAGURA BRAKES
마구라 브레이크 시스템은 높은 감도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탁월한 제동력을 제공하는 동시에 라이더에게 확실한 제동 피드백을 신속히 전달합니다. 프론트 260 mm, 리어 220 mm의 GSK 웨이브 디스크 로터는 마구라 브레이크와 함께 고품질 제동 페키지를 완성하여 완벽한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
BODYWORK
TE 250i의 새로운 바디워크는 허스크바나 모터사이클의 개척자정신을 오프로드에 가장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인체공학적으로 특별히 맞추어진 바디워크는 편의성과 컨틀롤 성능을 최적화 합니다. 광범위한 테스트 결과 슬림하게 디자인된 바디워크는 보다 편한 라이딩 포지션과 라이더의 중심이동을 편하게 합니다. 시트 아래 배선 하네스를 최적화 하여 시트고를 10mm 낮췄으며 모든 노면 조건에서도 편의성과 컨트롤을 최적화 합니다. |
MAGURA BRAKING SYSTEM
모든 TE 모델은 셀 스타터(Electric starter)를 순정으로 제공하며 소형 경량의 Li-lon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지난 수 년 간 축적된 셀 스타터 기술을 바탕으로 2020연식 모델은 어느 주행 환경에서도 빠르고 원활한 엔진 시동을 보장합니다. 또한 2020연식 엔듀로 모델은 시트 아래의 전기 배선 뭉치(Wiring Harness)를 개선하고 모든 전기 컴퍼넌트를 집약하여 라이더가 쉽게 다룰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
MAP SWITCH
MAP SELECT SWITCH를 사용하여 라이더의 선호와 주행 환경 및 지형에 따라 동력 전달 방식을 수정할 수 있도록 엔진 특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MAP 1은 스텐다드 및 최대 출력, MAP 2는 부드러운 출력으로 트랙션이 낮은 지형을 주행할 수 있도록 점화 타이밍이 지연됩니다. ENGINE MANAGEMENT SYSTEM
TE 250i 에는 다양한 기능을 담당하는 전자 컨트롤 유닛(ECU)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장치는 점화 타이밍, 실린더에 주입되는 연료 및 공기량을 결정하고, 다양한 센서로부터 수신한 정보를 바탕으로 차량의 셋팅값을 조정합니다. 즉, 엔진은 항상 모든 고도에서 최적의 연료 & 공기 혼합물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THROTTLE BODY
TE 250i는 39 mm 스로틀 바디를 사용하며 새롭게 디자인된 핸들바의 스로틀 어셈블리에 이중 스로틀 케이블로 연결되며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을 조절합니다. 2행정 오일은 공기와 혼합되어 엔진으로 들어가 크랭크축과 실린더 및 피스톤을 윤활합니다. 스로틀 위치 센서(TPS)는 공기 흐름 데이터를 ECU에 전달하고 이 데이터는 바이패스 나사를 통해 공회전 속도를 조절합니다. 이 콜드 스타트 장치는 냉간 시 바이패스를 열어 공기를 더 많이 공급하고 시동성을 좋게 만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