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E FOR THE PURPOSE"북쪽으로(in the north)의 여행에서 당신은 변화하는 환경에 빠르게 적응해야만 합니다. Norden 901의 그 무엇은 다양한 지형을 큰 노력 없이 주파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 Mike Horn
마이크 혼(Mike Horn)은 세계에서 몇 안 되는 최고의 전문 탐험가입니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을 무산소 등반했었고, 북극을 걸어서 횡단했었으며 배를 타고 스물일곱 번 세계 일주를 해냈습니다. 이런 탐험들은 그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문 탐험가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수많은 도전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그는 다카르 랠리(Dakar Rally)에서 다섯 번 우승한 Cyril Despres와 함께 광활한 아이슬란드의 대자연 속에서 진행된 Norden 901의 테스트 드라이버로 임무를 다했습니다. |
MAKE YOUR EXPERIENCE"Norden 901은 당신과 당신의 친구를 당신이 원하는 최고의 장소로 빠르게 인도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강을 쉽게 가로지를 수 있었고, 바위를 오르고, 내가 원하는 어떠한 지형도 완벽히 제어하여 천천히 주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직선 주행에서는 출력이 과도하게 남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Cyril Despres
시릴 데스프레스(Cyril Despres)는 다카르 랠리(Dakar Rally)에서 다섯 번 우승한 노련한 랠리스트로 어떠한 환경에서도 모터사이클을 제어할 수 있고 장거리 주행에 적합한 차량의 디자인과 인체공학적 설계를 이해할 수 있는 라이더입니다. 그는 단 며칠의 테스트 라이딩을 통해 Norden 901이 라이더에게 매우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모델이라고 느꼈습니다. 시릴은 아이슬란드에서 펼쳐진 Norden 901 테스트 라이딩에서 마이크 혼의 완벽한 라이딩 버디 역할을 해냈습니다. 다카르에서 함께 출전한 랠리 이야기부터 각자의 다양한 모험과 경험, 더 나아가 인생 이야기까지 나눌 수 있었던 Norden 901 여행이었습니다. |
OUTSIDE OF DAILY BUSINESS"어드벤처 모터사이클을 고를 때에는 각자의 개성에 맞춰 개인에게 딱 맞는 모델을 선택해야 합니다. 지금 저의 상황에서는 Norden 901이 저에게 완벽한 모터사이클입니다." - Lyndon Poskitt
린던 포스킷(Lyndon Poskitt)의 직업은 우주 항공 엔지니어지만, 우리에게는 투휠 전문 어드벤쳐러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린던은 모터사이클로 출퇴근을 하며 일상생활에서 잠깐의 자유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터사이클과 함께한 2년의 안식년 동안 그의 삶의 목적은 "자유를 위한 스트레스 해소"로 바뀌었고 자신이 진정으로 있어야 할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최근까지 전 세계를 단기통 머신으로 여행을 다녔던 린던 포스킷은 이제부터 더욱 부드럽고 파워 풀한 2기통 Norden 901에 올라타 허스크바나 모터사이클의 엠버서더로 활동합니다. |
GEOMETRY어디를 가든지 당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때 Norden 901의 크롬 몰리브덴 스틸 트렐리스 프레임(chrome-molybdenum steel trellis frame)은 장거리 여행에 초점을 두고 설계되어 짐을 싣고도 하루 종일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상대적으로 가볍고 컴팩트한 프레임은 주행 중 엔진에 걸리는 부하 스트레스를 줄여 장거리 여행에 적합합니다.
타이트한 출력 곡선과 장거리에 특화된 안전성, 편안함을 기반으로 즉각적인 피드백과 가벼운 핸들링을 느낄 수 있습니다. 프레임은 작고 가볍지만 동승자와 함께 떠나는 여행이든, 짐을 많이 적재해야 하는 여행에서도 모자람이 없을 정도로 견고하여 장거리 여행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Norden 901 기하학적 구조(Geometry)는 다양한 형태의 탐험과 여행에 적합한 세계 최고 수준의 투어링 모터사이클에 초점을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시트고는 리어샥의 각도 조절을 통해 탑승하는 라이더 체형에 맞춰 조절할 수 있으며,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주행 노면을 더욱 직관적으로 느끼고 잡을 수 있도록 라이딩 포지션이 프론트 휠 방향으로 위치합니다. |
BODYWORK당신이 Norden 901을 매일 출퇴근으로 사용하든 장거리 여행을 떠나든 차량에서 내리고 싶지 않도록 만들 것입니다.
Norden 901의 차체(Bodywork)는 온전히 어드벤처 투어링 모터사이클에 적합한 기능을 바탕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차체를 이루는 각각의 기능적 요소들은 Norden 901의 무한한 탐험(Exploration) 능력을 입증합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Norden 901에 올라 달리는 것뿐입니다. 한 번의 주유로 400 km 이상 달릴 수 있는 대용량 연료탱크는 당신의 목적지까지 온전히 당신의 모험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합니다. Dakar Rally 스타일의 슬림한 인체공학적 설계는 무게 중심이 낮아 핸들링이 수월하고 최적의 지상고(ground clearance)를 유지한 채 라이더 체형에 맞춰 시트고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료탱크가 견고해 오프로드 주행 시 외부 충격으로부터 파손될 여지가 적고 탱크 하단부는 프로텍터로 감싸져 있어 산에서 고립될 일이 없고 다양한 모터스포츠 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
OFFROAD WHEELSNorden 901의 어드벤처 타입의 휠은 전륜 21인치, 후륜 18인치로 어떠한 노면 상태에도 잘 대비되어 있어 아스팔트 도로부터 비포장 오프로드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피렐리 스콜피온 랠리 STR(Pirelli Scorpion Rally STR) 순정 타이어는 온로드에서 접지력이 좋고 오프로드에서 최적의 트랙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와이어 스포크 튜브리스 휠은 가볍고 유연하여 핸들링이 용이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타이어 펑크에 대한 대처가 용이합니다. 21인치 프론트 휠은 거친 노면의 지형을 주행함에 있어 최적의 편암함을 선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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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FRAMENorden 901은 장거리 투어링 모터사이클에 초점을 맞춰 설계되어 무거운 짐이나 가방을 나르거나 탑 박스 설치, 동승자와 함께 주행함에 있어 어떠한 불편함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Norden 901 사용 목적이 상업적이든 레저용이든 전천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철 트렐리스(steel trellis) 서브 프레임은 크기가 작고 가벼우며 슬림하지만 포장된 도로든 비 포장 도로를 탐험할 때 모든 조건에서 동승자와 짐들을 운반할 수 있을 만큼 튼튼합니다. |
LED LIGHTSNorden 901의 LED 라이트 및 안개등은 낮, 밤, 노을 또는 안개가 낀 상황 등 어떠한 상황에서도 라이더의 앞 길을 밝혀줍니다.
Norden 901의 LED 라이트는 수년간 축적된 Husqvarna Motorsports Rally 대회의 경험을 토대로 설계되었습니다. 통합 LED 헤드라이트 및 안개등은 슬림한 전면부 카울에 일체형으로 매립된 구조로 Norden 901의 공기역학 구조의 핵심이 되어 더욱 안정적인 주행성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원형 LED 데이-라이트는 어떤 환경에서도 Norden 901의 정체성을 뚜렷하게 나타냅니다. |
WINDSHIELD순정 윈드 스크린은 방풍 효과가 뛰어나며 Norden 901의 공기역학 구조를 이루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장거리 여행이 많은 라이더와 키가 큰 라이더를 위한 높은 윈드스크린 또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어 주행풍으로 인한 머리와 목의 스트레스를 줄여 더욱 편안하게 장거리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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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SPENSION차량 제어(control)과 편안한 승차감(comfort)는 Norden 901 설계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항목입니다. 휠 트레블 220 mm의 WP APEX 43 mm 프론트 도립식(upside-down) 서스펜션은 어떠한 환경에서도 흠잡을 데 없는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보장합니다. 포장된 도로에서는 최상의 핸들링을 보장하고 비포장도로에서는 손쉽고 부드럽게 차량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WP APEX 서스펜션은 압축(compression)과 리바운드 댐핑이 좌우로 따로 배치된 오픈 카트리지 방식의 별채식 구조로 성능이 뛰어나며 라이더의 체형 및 주행 환경에 맞춰 세팅 값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WP APEX 리어 쇽 또한 215 mm의 휠 트레블로 장거리 주행에 적합하며 주행 환경과 노면 상태, 적재된 짐이나 동승자 하중에 따라 리바운드 댐핑 및 프리로드를 쉽게 조절할 수 있어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고 장거리 운행 시 피로도를 줄입니다. |
ENGINERide-by-wire 방식의 전자식 스로틀은 당신이 원하는 출력을 정확하고 빠르게 전달합니다. 한 쌍의 밸런스 샤프트가 적용된 수냉식 899 cc DOHC 엔진은 풍부한 출력과 진동을 줄여 편안한 승차감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Norden 901의 엔진은 8,000 rpm에서 77 kW(105 hp)의 최대 출력을 발휘하며 6,500 rpm에서 100 Nm의 풍부한 토크를 자랑합니다. 이 엔진은 정교한 동시에 정비성이 높으며 높은 내구성을 갖고 있어 관리가 쉬우며 어디에서나 긴급 정비를 할 수 있습니다.
15,000 km의 서비스 보증기간과 낮은 연료 소비로 인해 Norden 901의 엔진은 당신이 꿈꾸는 모든 모험에 기반이 될 것입니다. |
BRAKESNorden 901은 포장된 도로뿐만 아닌 비포장도로에서도 최고의 출력을 내기 위해, 이 출력을 적절히 제어할 수 있는 제동 시스템 (brakes)이 필요했습니다. Bosch ABS 시스템은 이러한 주행 환경이나 노면 상태에 관계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제동할 수 있으며 허스크바나가 디자인한 J.Juan 브레이크 시스템은 MotoGP에서 파생된 기술력으로 만들어졌습니다.
4 piston 레디얼 프론트 캘리퍼는 2개의 Ø 320 mm 플로팅 디스크와 작용하여 탁월한 브레이크 레버 느낌과 직관적인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Ø 260 mm 싱글 디스크와 2 piston 캘리퍼를 사용하며 이 캘리퍼는 격리된 플레이트(Isolation plates)가 적용되어 열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오프로드의 긴 내리막 구간을 통과할 때 열 관리가 뛰어나 브레이크액이 끓어넘치고 제동력을 상실하는 일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Norden 901이 온로드뿐만 아닌 비포장 오프로드 주행까지 가능한 모델인 만큼 전문적으로 오프로드 라이딩을 즐기려는 라이더를 위해 리어 Bosch ABS 시스템은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STEERING DAMPER스티어링 댐퍼는 거친 노면을 주행하거나 갑작스러운 요철을 통과할 경우 안정적인 핸들링에 도움이 되며 쉽게 핸들 바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Norden 901의 프레임에는 옵션 사양으로 장착할 수 있는 고성능 오프로드 스티어링 댐퍼를 장착할 수 있는 장치가 마련되어 있어 좀 더 오프로드 성향으로 Norden 901을 즐기려는 라이더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
CLUTCHNorden 901의 PASC(power assist slipper clutch)는 가속 시 휠의 접지력을 극대화하고 빠르게 저단 변속을 하는 급저속 주행이나 급제동 시 후륜을 안정적으로 제어하고 튐(hopping) 현상을 방지합니다. 스로틀을 개방할 때 기어 변속 조작은 훨씬 수월해지며 장거리 여행에서 피로도가 줄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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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ARBOXNorden 901의 6단 기어 박스는 사람이 걷는 속도부터 고속도로를 주행하는 최대 속력 구간까지 모든 구간에 적절한 기어비를 특징으로 합니다.
짧은 시프트 레버 트레블과 가볍게 작동하는 스프링 구조, 필요에 따라 작동하는 순정 이지 시프트 시스템을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기어 변속을 보장합니다. 특히 4단과 5단, 6단 기어는 유리 비드 연마(glass beed blasted)를 통해 극도의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
RIDE MODESNorden 901은 기본적으로 Street, Rain, Offroad 세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옵션 사양으로 Explorer 모드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주행 모드는 날씨를 비롯한 지형의 변화 등 주행 환경에 따라 라이더가 최적의 엔진 주행 모드를 빠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행 모드는 스로틀의 반응성, 트랙션 컨트롤 민감도 및 출력 곡선에 따른 피크 파워의 구간 및 출력이 바뀝니다.
Street 모드는 포장된 도로 주행에 적합한 트랙션 컨트롤 세팅을 통해 직관적인 스로틀 반응(response)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경험이 부족한 라이더나 동승자와 함께 떠나는 여행에서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며 포장된 산길과 계곡에서 역동적인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Rain 모드는 가장 부드러운 스로틀 반응 모드로 피크 출력이 현저히 낮아지며 트랙션 컨트롤이 매우 민감하고 강하게 개입합니다. Offroad 모드는 스로틀 반응이 부드럽지만 피크 출력은 유지되고, 트랙션 컨트롤은 휠 슬립을 더 많이 허용하여 오프 로드 주행에서 최적의 그립력을 제공합니다. 이 모드에서는 린 앵글(lean angle) 센서가 작동하지 않아 흙길에서 차량을 눕혀 코너를 돌아도 트랙션 컨트롤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Norden 901의 트랙션 컨트롤은 전륜과 후륜의 회전 비율과 차량의 기울기 정도를 복합적으로 계산하여 작동함.) 또한, 윌리 방지(anti-wheelie) 시스템이 비활성화되어 장애물을 넘을 때 앞 바퀴를 들어 통과할 수 있습니다. 옵션 사양인 Explorer 모드에서는 모든 기능을 직접 제어하고 세팅할 수 있습니다. |
EASY SHIFT이지 시프트 변속 시스템을 통해 어떠한 지형에서도 당신은 오롯이 라이딩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지 시프트 시스템은 가속이나 감속 중 어떠한 클러치 조작이나 스로틀 조작 없이도 자유롭게 기어를 내리고 올릴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기어 변속 레버를 작동하면 센서가 이를 감지하여 변속을 위한 엔진 매개 변수를 일치시키도록 ECU에 지시하여 RPM과 엔진에 걸리는 부하를 제어합니다.
이지 시프트 시스템은 기어 변속을 위한 스로틀 조작 및 클러치 레버 작동이 필요 없어 변속 시간을 단축하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지 시프트는 후륜의 트랙션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핸들 바로 전해지는 변속 충격을 최소화하여 차량 제어를 더욱 편하고 직관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
OFFROAD ABS우리는 비포장도로에서의 브레이킹 방법과 포장된 도로에서의 브레이킹 방법이 달라야 함을 알고 있습니다. Norden 901 또한 Bosch ABS 시스템의 '오프로드(offroad)' 모드 설정 시 라이더가 잘 알지 못하는 길을 장시간 달려야 하는 오프로드 어드벤처 라이딩 상황으로 인지하고 모든 상황에서 자신의 전자 제어 장치 개입을 최소화합니다.
Offroad 모드에서는 리어 휠 ABS가 비활성화되고 프론트 휠 ABS 민감도 및 개입이 줄어들며 린 앵글(lean angle) 센서의 데이터는 더 이상 전자 제어 시스템 계산의 일부로 사용되지 않아 뒷 바퀴를 잠그고(lock-up) 코너를 탈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론트 휠 ABS 개입이 줄어들기 때문에 오프로드 노면에서 최대 강도의 브레이킹이 가능합니다. Offroad 모드는 어드벤처 여행에 맞춰 Bosch ABS 기능을 확장 및 조정하여 라이더의 자신감을 높이고 최적의 주행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
CRUISE CONTROL노면 상태가 좋고 시야가 확보된 탁 트인 포장도로를 주행할 때 당신은 핸들 바에 장착된 크루즈 컨트롤 버튼 하나로 잠시나마 주변 경치에 시선을 돌릴 수 있습니다. 라이딩을 하며 주변 경관에 취해보는 것 또한 어드벤처 여행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크루즈 컨트롤은 스로틀 조작 없이 라이더가 설정한 속도로 일정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Norden 901은 어드벤처 투어링의 중요 요소인 편안한 크루징(crusing)을 돕기 위해 크루즈 컨트롤뿐만 아닌 높이 조절이 가능한 투 피스 시트와 여섯 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핸들 바 마운팅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알루미늄 테이퍼 핸들은 전후 30 mm 범위 안에서 여섯 단계로 위치 조절을 할 수 있어 라이더에 체형에 적합한 포지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
MTC모든 라이더는 라이딩에 있어 차량 통제력을 유지할 수 있는 보조 장치를 원하지 제한하는 장치를 원하지 않습니다. 코너링 모터사이클 트랙션 컨트롤(MTC)는 차량의 기울기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며 즉각적으로 개입합니다. 주행 중 리어 휠이 잘못된 회전율로 회전하는 것을 시스템에서 감지하면, 설정한 라이딩 모드에 따른 적정한 휠 스핀 정도와 기울어진 각도가 회복될 수 있도록 엔진 출력을 제어합니다. 옵션 사양인 Explorer 모드에서는 슬립 정도에 따른 개입 정도를 9단계로 나누어 설정하여 제어할 수 있습니다.
윌리 방지(anti-wheelie) 시스템은 프론트 휠이 떠오르는 것을 감지하면 출력을 조금씩 줄여 최적의 가속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오프로드 주행의 경험이 많아지고 차량 제어에 자신 있다면 트랙션 컨트롤 비활성화로 리어 휠 드리프트와 프론트 휠 윌리를 어떠한 전자 장치 개입 없이 할 수 있습니다. |
RIDE-BY-WIRE전자식 스로틀(ride-by-wire) 시스템은 완벽하고 직관적인 동력 전달 및 제어를 의미하며 라이더가 원하는 시점에 즉각적인 엔진 반응(response)을 보장합니다. 날씨와 온도에 관계없이 Norden 901에 장착된 전자 센서들과 함께 작동하며 엔진 관리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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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NECTIVITYNorden 901과 함께 처음으로 공개된 안드로이드 및 iOS 용 애플리케이션 "Ride Husqvarna Motorcycles" 앱을 통해 라이딩을 즐기며 친구와 회사에 연락하고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Ride Husqvarna Motorcycles 앱은 주행 중 블루투스를 통해 전화 통화 및 음악을 들을 수 있고, 핸들 바에 장착된 스위치 버튼을 통해 제어할 수 있으며, 재생 중인 음악, 음악 재생 목록 및 발신자 표시 등 TFT 계기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비게이션 기능이 블루투스를 통해 앱에서 TFT 계기반으로 전송되어 사전에 계획된 목적지까지의 루트를 계기반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데이터 부족을 방지하기 위해 오프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지도를 미리 다운로드하여 경로를 만들고 저장할 수 있으며 최대 128개의 경유지(waypoints)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APPARELHusqvarna Motorcycles는 Norden 901 출시와 함께 어드벤처 투어링 전용 Functional Apparel Collection을 출시했습니다.
MX-9 ADV MIPS® 헬멧은 효과적인 방풍 시스템과 안티 포그 렌즈가 적용된 최고급 어드벤처 헬멧입니다. Husqvarna Motorcycles의 Norden 901을 위해 Bell 에서 특별히 제작한 MX-9 ADV 헬멧은 다중 충격 보호 시스템(MIPS®)이 적용되어 최상의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Scalar WP Jacket과 Scalar WP Pants는 REV'IT이 제작한 Norden 901 전용 랠리 슈트로 마모에 강하고 잘 찢어지지 않는 Cordura® 원단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통기성이 좋고 방풍 및 방수가 되는 Hydratex® 원단의 탈부착이 가능한 외피와 보온 성능이 뛰어난 내피로 구성되어 어드벤처 투어링에 적합한 랠리 슈트입니다. Scalar 장갑은 500D 프리미엄 폴리아미드 천으로 제작되었으며 손등과 손바닥, 손가락 부분이 탄성 메시로 되어 있어 활동성이 좋으며 TPR 슬라이더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터치스크린과 호환되는 가죽 재질로 손가락 끝이 마감되어 있어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핸드폰 조작이 가능합니다. 모든 Scalar 제품은 출시 전 다양한 극한의 환경에서 충분한 테스트를 마치고 출시한 제품으로 Norden 901을 즐김에 있어 안전과 편안함을 모두 보장합니다. CIDI Crossfire 3 SRS 부츠는 특허받은 모터사이클 전용 부츠로 견고하고 해부학적 형태의 힐 프로텍터는 충격 흡수력이 높습니다. 또한 CIDI 만의 발목 Flex 시스템은 극강의 편안함을 제공하며 미세 조정이 가능한 버클과 주행 환경에 따라 밑창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
TECHNICAL ACCESSORIESNorden 901은 라이더의 주행 성향과 추구하는 여행 스타일 및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업그레이드하고 다듬어질 수 있습니다. Husqvarna Motorcycles Technical Accessories의 광범위한 라인업을 통해 Norden 901을 진정한 나만의 모터사이클로 만들 수 있습니다.
탑 케이스 및 사이드 케이스, 소프트 백 시스템, 열선 시트 및 열선 그립, Akrapovič 슬립온 티타늄 사일렌서, 서스펜션 로우 키트 등 테크니컬 악세사리를 통해 Norden 901의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