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
Husqvarna Motorcycles FE 라인업에서 가장 강력한 엔진인 510.9cc 엔진은 무게가 29.4kg에 불과하지만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떠한 주행환경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는 FE 501은 트랙션 컨트롤과 같은 여러 고급 전자장치를 사용하여 제어할 수 있으며, 핸들바에 장착된 맵 셀렉트 스위치를 통해 지형 및 라이더의 역량에 맞게 출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CYLINDER HEAD
SOHC FE 501 엔진은 가볍고 가장 강력한 출력을 보장합니다. 캠샤프트가 차량 전체 무게중심에 가깝게 배치되어 컴팩트한 디자인을 살리고 핸들링은 더욱 경쾌해졌습니다. 또한 새롭게 만든 캠샤프트는 표면이 개선되어 업그레이드된 로커암에 장착됩니다. 40 mm 티타늄 흡기 밸브와 33 mm 강철 배기 밸브 및 DLC 코팅된 저 마찰 로커 암의 조합은 최적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
CYLINDER AND PISTON
경량 알루미늄 실린더는 95mm 보어와 경량 Konig 단조 브리지 박스형 피스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고압 연소실과 완벽하게 일치하여 진동을 거의 만들지 않습니다. 12.75:1의 높은 압축비로 진동과 엔진 노킹이 줄어들어 승차감 제어와 편안함이 더욱 높아집니다. |
FRAME
FE 501의 크롬 몰리브덴 스틸 합금 프레임은 로봇 용접과 레이져 절단, 하이드로 폼 튜브를 이용하여 전문적으로 제작되어 최고 레벨의 품질을 자랑합니다. 특별히 제작된 지오메트리는 향상된 종방향 굴곡 및 비틀림 특성을 활용하여 탁월한 승차감과 에너지 흡수 및 뛰어난 직진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실린더 헤드 마운트는 단조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핸들링 및 승차감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고가의 그레이 파우더 코팅 기본 도색은 프레임을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며 프레임 내구성이 증가합니다. |
COMPOSITE CARBON FIBER SUBFRAME
카본 컴포지트 서브프레임은 허스크바나 모터사이클만의 독특하고 선구적이며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여줍니다. 70%의 폴리아미드(Polyamide)와 30%의 탄소섬유(Carbon fiber)로 구성된 투 피스 서브프레임은 총 중량이 1 kg을 조금 넘습니다. 길어진 새로운 서브프레임은 가볍고 견고하며 향상된 핸들링과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
EXHAUST
배기 시스템은 전문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대한 무게를 줄이고 동급 최고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엔진 헤드 파이프(매니폴더)의 크기는 작아지고 투 피스로 구성되었으며, 위치가 새롭게 바뀌어 매니 폴더를 빼지 않고도 리어 서스를 탈거할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재 탄생한 머플러는 소음 크기는 같지만 더 짧고 더 컴팩트한 경량 알루미늄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새로운 코팅 기술을 적용하여 스타일리시한 프리미엄급 품질로 마감되었습니다. |
INTEGRATED COOLING AND RADIATORS
CFD(컴퓨터 유체 역학)를 바탕으로 한 전문적인 기술력으로 설계된 라디에이터는 고강도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제작되어 공기를 보다 효율적으로 통과시킵니다. 냉각 시스템은 프레임에 완벽히 통합되어 있어 추가 냉각 호스가 필요 없습니다. 프레임을 통해 지나가는 대구경 센터 냉각 튜브가 냉각수 압력을 감소시켜 보다 일관된 냉각수의 흐름을 유지할 수 있으며, 낮게 설계 된 라디에이터는 라이더의 핸들링 민첩성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라디에이터 팬이 순정으로 장착되어 있어 어떠한 상황이라도 엔진의 온도를 낮게 유지시킵니다. |
WP XPLOR FRONT FORK
WP XPLOR 48 프론트 포크는 엔듀로 라이딩에 최적화된 모델입니다. 오픈 카트리지 타입의 레이아웃은 좌우 각각의 분리된 댐핑 기능을 제공합니다. 좌측은 압축 댐핑(Compression Damping)이 있고 우측에는 리바운드 댐핑(Rebound Damping)이 있으며 각 포크 레그 상단의 클릭 조절기를 통해 30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포크는 순정 프리로드 조정기를 통해 특별한 공구 없이 쉽게 프리로드 셋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채용된 미드-밸브 피스톤은 보다 일관된 댐핑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새로운 세팅값은 스트로크 안에서 더 높게 작용하도록 하여 라이더의 승차 피드백과 포크가 바텀을 치는 현상을 개선합니다. MY23 포크의 아우터 튜브에 장착되는 새로운 오일 바이패스는 마찰을 줄여 스트로크 무빙이 원활해졌으며, 일관된 작동 성향을 보장합니다. 또한, 카트리지 체결 방식이 개선되어 향상된 댐핑 성능을 제공합니다. |
WP XACT REAR SHOCK
WP XACT 리어샥은 더 넓은 범위에 대해 향상된 댐핑 성능을 특징으로 합니다. 더 부드러워진 새로운 밸브 씰은 충격 피드백을 개선해 줍니다. 컴팩트하고 가벼운 리어샥은 내부에 압력 밸런싱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일관된 댐핑 성능과 탁월한 승차감을 보장합니다. 허스크바나 모토크로스 라인에서 볼 수 있는 동일한 링크를 사용하여 시트 높이가 낮아졌으며, 익스트림 엔듀로 주행 환경에서 개선된 제어력을 제공합니다. 300 mm 휠트래블의 리어샥은 라이더의 성향과 주행 환경에 맞춰 조정할 수 있으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트랙션 및 주행성, 에너지 흡수 능력을 제공합니다. |
HYDRAULIC BRAKES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유압식 BRAKTEC 브레이킹 시스템은 극한의 엔듀로 라이딩 환경에서 최상의 제동력을 제공하며 라이더가 원하는 정도의 제동력을 민감하게 전달합니다. 프론트 260 mm, 리어 220 mm GSK 웨이브 디스크 로터는 BRAKTEC 브레이크와 함께 높은 품질의 브레이크 시스템을 구성하여 완벽한 제동력을 보장합니다. |
HYDRAULIC CLUTCH
새롭게 채용된 BRAKTEC 유압식 클러치는 내구성이 뛰어나며 메인터넌스가 필요 없으며 어떠한 환경에서도 정확한 클러치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클러치를 장시간 사용함에 있어 온도와 환경의 변화에도 클러치 성능이 일정하게 유지되며 언제나 라이더가 원하는 최적의 성능을 내줍니다. |
BODYWORK
FE 501은 스웨덴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그레이와 일렉트릭 옐로우 그래픽을 통한 독특한 외관으로 스타일리시함을 연출합니다. 또한, 오프로드 모터사이클에 대한 Husqvarna Motorcycles의 진취적인 접근을 명확히 보여주는 차체를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인체공학적 요소를 가미하여 뛰어난 편안함과 제어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많은 테스트 결과를 통해 라이더와 시트의 접점을 최소화하여 라이더의 위치 이동을 더욱 쉽게 하고 바이크의 움직임에 맞춘 자연스러운 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플랫한 시트의 옆모습은 시트 커버의 텍스쳐와 어우러져 모든 주행조건에서 탁월한 편안함과 제어력을 제공합니다. |
MAP SWITCH AND TRACTION CONTROL
FE 501 의 조작하기 쉬운 맵 스위치는 2개의 EFI 맵 중 하나를 선택하고 트랙션 컨트롤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TC(Traction Control) 기능은 미끄러운 지형에서 차체를 제어합니다. 트랙션 컨트롤은 맵 스위치에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라이더의 스로틀 입력과 엔진 RPM이 증가하는 속도를 분석하여 작동합니다. 만약 RPM이 너무 빠르게 증가하면 EMS가 접지력 손실을 파악하여 리어 휠로 가는 파워를 줄여 트랙션을 유지합니다. |
THROTTLE BODY
FE 501은 스로틀 반응에 최적화된 42 mm KEIHIN 스로틀 바디를 사용합니다. 연료가 연소실로 가장 효율적으로 흐를 수 있도록 인젝터 위치를 배치했으며, 스로틀 케이블은 스로틀 링크 없이 직접 장착되어 스로틀 반응성과 느낌을 더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합니다. |
ELECTRIC START AND WIRING HARNESS
FE 501은 셀 스타터(Electric starter)를 순정으로 제공하며 기존 배터리보다 약 1kg 줄어든 경량의 Li-lon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지난 수 년 간 축적된 셀 스타터 기술을 바탕으로 어느 주행 환경에서도 빠르고 원활한 엔진 시동을 보장합니다. 또한 시트 아래의 전기 배선 뭉치(Wiring Harness)를 개선하고 모든 전기 장치를 집약하여 라이더가 쉽게 다룰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
FE 501 I 2023 Technical Access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