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
진보된 기술력을 바탕으로한 FE250의 엔진은 강력하고 가벼우며 컴팩트하게 설계되었습니다. 모든 엔진의 주요 구성 요소와 샤프트 배열은 무게를 중앙으로 집중시켜 배치하여 뛰어난 엔진 성능과 핸들링을 선사합니다. 혁신적인 제조 프로세스와 설계를 바탕으로 엔진 무게는 27.6 kg 에 불과하며 부드럽고 풍부한 토크를 아마추어 선수부터 프로 선수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습니다. |
CYLINDER HEAD
실린더 헤드는 무게와 저항를 줄이기 위해 첨단 기술이 적용되어 설계되었습니다. 4개의 경량 티타늄 밸브(흡기 32.5mm, 배기 26.5mm)로 구성된 트윈 오버헤드 캠샤프트는 DLC(Diamond-like Carbon) 코팅을 사용하여 마찰을 최소화하여 회전합니다. 따라서 전 RPM영역대에서 엔진이 부드럽고 효율적인 파워를 낼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새롭게 설계된 캠축은 점화 타이밍이 수정되어 성능과 반응성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
CYLINDER AND PISTON
실린더는 FC250 모토크로스 모델에서 이미 인증된 78 mm 보어의 실린더를 채용했으며 고강도 알루미늄으로 설계된 단조 브릿지 박스형 피스톤이 내장되어 있어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새롭게 구성된 실린더와 실린더 헤드 가스켓은 압축비를 12.8:1 에서 13.8:1로 높여 출력을 향상시켰습니다. |
FRAME
새로운 디자인의 크롬 몰리브덴 스틸 합금 프레임은 로봇 용접과 레이져 절단으로 정밀하게 세팅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진보된 기하학적인 프레임 디자인은 횡축의 뒤틀림이 없도록 강성이 증가되어 라이딩 안정감을 주며, 단조의 알루미늄 엔진 브라켓은 핸들링과 안정성을 개선하며, 또한 고가의 그레이 파우더 코팅 기본 도색은 프레임을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며 프레임 내구성이 증가합니다. |
COMPOSITE CARBON FIBER SUBFRAME
카본 컴포지트 서브프레임은 허스크바나 모터사이클만의 독특하고 선구적이며 혁신적인 기술력을 보여줍니다. 70%의 폴리아미드(Polyamide)와 30%의 탄소섬유(Carbon fiber)로 구성된 투 피스 서브프레임은 총 중량이 1 kg을 조금 넘습니다. 길어진 새로운 서브프레임은 가볍고 견고하며 향상된 핸들링과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
INTEGRATED COOLING AND RADIATORS
CFD(컴퓨터 유체 역학)를 바탕으로 한 전문적인 기술력으로 설계된 라디에이터는 고강도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제작되어 공기를 보다 효율적으로 통과시킵니다. 냉각 시스템은 프레임에 완벽히 통합되어 있어 추가 냉각 호스가 필요 없습니다. 프레임을 통해 지나가는 대구경 센터 냉각 튜브가 냉각수 압력을 감소시켜 보다 일관된 냉각수의 흐름을 유지할 수 있으며, 낮게 설계 된 라디에이터는 라이더의 핸들링 민첩성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라디에이터 팬이 순정으로 장착되어 있어 어떠한 상황이라도 엔진의 온도를 낮게 유지시킵니다. |
WP XPLOR FRONT FORK
WP XPLOR 48 프론트 포크는 엔듀로 라이딩에 최적화된 모델입니다. 오픈 카트리지 타입의 레이아웃은 좌우 각각의 분리된 댐핑 기능을 제공합니다. 좌측은 압축 댐핑(Compression Damping)이 있고 우측에는 리바운드 댐핑(Rebound Damping)이 있으며 각 포크 레그 상단의 클릭 조절기를 통해 30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포크는 순정 프리로드 조정기를 통해 특별한 공구 없이 쉽게 프리로드 셋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채용된 미드-밸브 피스톤은 보다 일관된 댐핑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새로운 세팅값은 스트로크 안에서 더 높게 작용하도록 하여 라이더의 승차 피드백과 포크가 바텀을 치는 현상을 개선합니다. MY23 포크의 아우터 튜브에 장착되는 새로운 오일 바이패스는 마찰을 줄여 스트로크 무빙이 원활해졌으며, 일관된 작동 성향을 보장합니다. 또한, 카트리지 체결 방식이 개선되어 향상된 댐핑 성능을 제공합니다. |
WP XACT REAR SHOCK
새로운 메인 피스톤과 업데이트된 베이스 셋팅에 맞춰 설계된 WP XACT 리어샥은 새로운 레인지에 대한 고급 댐핑 성능을 특징으로 합니다. 컴팩트하고 가벼운 리어샥은 내부에 압력 밸런싱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일관된 댐핑 성능과 탁월한 승차감을 보장합니다. 허스크바나 모토크로스 라인에서 볼 수 있는 동일한 링크를 사용하여 시트 높이가 낮아졌으며, 익스트림 엔듀로 주행 환경에서 개선된 제어력을 제공합니다. 300 mm 휠트래블의 리어샥은 라이더의 성향과 주행 환경에 맞춰 조정할 수 있으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트랙션 및 주행성, 충격 흡수 능력을 제공합니다. |
HYDRAULIC BRAKES
최고급 유압식 BRAKTEC 브레이킹 시스템은 극한의 엔듀로 라이딩 환경에서 최상의 제동력을 제공하며 라이더가 원하는 정도의 제동력을 민감하게 전달합니다. 프론트 260 mm, 리어 220 mm GSK 웨이브 디스크 로터는 BRAKTEC 브레이크와 함께 높은 품질의 브레이크 시스템을 구성하여 완벽한 제동력을 보장합니다. |
HYDRAULIC CLUTCH
새롭게 사용된 BRAKTEC 유압식 클러치는 내구성이 뛰어나며 유지 보수가 필요 없으며 어떠한 환경에서도 정확한 클러치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클러치를 장시간 사용함에 있어 온도와 환경의 변화에도 클러치 성능이 일정하게 유지되며 언제나 라이더가 원하는 최적의 성능을 내줍니다. |
BODYWORK
FE 250은 스웨덴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그레이와 일렉트릭 옐로우 그래픽을 통한 독특한 외관으로 스타일리시함을 연출합니다. 또한, 오프로드 모터사이클에 대한 Husqvarna Motorcycles의 진취적인 접근을 명확히 보여주는 차체를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인체공학적 요소를 가미하여 뛰어난 편안함과 제어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많은 테스트 결과를 통해 라이더와 시트의 접점을 최소화하여 라이더의 위치 이동을 더욱 쉽게 하고 바이크의 움직임에 맞춘 자연스러운 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플랫한 시트의 옆모습은 시트 커버의 텍스쳐와 어우러져 모든 주행조건에서 탁월한 편안함과 제어력을 제공합니다. |
MAP SWITCH AND TRACTION CONTROL
FE 250 의 조작하기 쉬운 맵 스위치는 2개의 EFI 맵 중 하나를 선택하고 트랙션 컨트롤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TC(Traction Control) 기능은 미끄러운 지형에서 차체를 제어합니다. 트랙션 컨트롤은 맵 스위치에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라이더의 스로틀 입력과 엔진 RPM이 증가하는 속도를 분석하여 작동합니다. 만약 RPM이 너무 빠르게 증가하면 EMS가 접지력 손실을 파악하여 리어 휠로 가는 파워를 줄여 트랙션을 유지합니다. |
THROTTLE BODY
FE250은 스로틀 반응에 최적화된 42 mm KEIHIN 스로틀 바디를 사용합니다. 연료가 연소실로 가장 효율적으로 흐를 수 있도록 인젝터 위치를 배치했으며, 스로틀 케이블은 스로틀 링크 없이 직접 장착되어 스로틀 반응성과 느낌을 더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합니다. |
ELECTRIC START AND WIRING HARNESS
FE250은 셀 스타터(Electric starter)를 순정으로 제공하며 소형 경량의 Li-lon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지난 수 년 간 축적된 셀 스타터 기술을 바탕으로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빠르고 원활한 엔진 시동을 보장합니다. 또한 시트 아래의 전기 배선 뭉치(Wiring Harness)를 개선하고 모든 전기 컴포넌트를 집약하여 라이더가 쉽게 다룰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
FE 250 I 2023 Technical Access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