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ME
경량 Trellis 프레임은 고품질의 크롬 Molydbenum 스틸로 제작되었으며 라이더에게 완벽한 신뢰감을 심어주며 정확한 핸들링을 보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횡(가로) 충격에 대한 비틀림 강성을 높이고 종(세로) 충격에 대한 유연성을 높여 설계된 Torsional Rigidity & Longitudinal Flex 프레임은 라이더가 운행 중 세밀한 피드백을 느낄 수 있습니다. |
POLYAMID REAR SUBFRAME AND TANK
13리터 연료 탱크가 내장된 리어 서브프레임은 최적의 중량 분배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Thermoplastic Rotational 몰딩 프로세스로 생산된 일체형 구조는 5.2kg에 불과하며 고강도 폴리아미드로 제작되었습니다. |
RIDE MODES
핸들바에 장착된 맵 샐랙터 스위치를 통해 엔진의 동력 특성(라이딩 모드)을 두 가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MODE1은 스포티 맵으로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이 더욱 민감하게 작동하며, 휠 슬립과 윌리를 최대한 제어하는 공도주행용 맵입니다. MODE2는 레이스 맵으로 트랙션 컨트롤의 간섭을 최소화하고 매우 공격적인 스로틀 반응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MODE2에서는 드리프트와 윌리 모두 허용되어 트랙 주행이나 레이스에 특화된 맵입니다. |
WP SUSPENSION (REAR)
고성능 WP APEX 리어 쇽 옵져버는 Compression 과 Rebound 를 완벽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250mm의 리어 휠 트래블은 굴곡이 심한 산길이나 도심, 어떠한 지형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보장합니다. |
WP SUSPENSION (FRONT)
WP APEX 스플릿 포크는 휠 트래블이 215mm로 리바운드와 컴프레션이 좌우로 나누어진 댐핑 회로 구조입니다. 기존의 포크보다 더 나은 댐핑 성능을 보장하며 설정 변경이 용이하고 왼쪽은 압축 댐핑 전용, 오른쪽 레그는 리바운드 댐핑 전용으로 성능을 발현합니다. |
ENGINE
701 Supermoto 의 SOHC(싱글 오버헤드 캠샤프트) 수냉식 단기통 엔진은 전자 기술을 접목한 최신 기술의 엔진입니다. 8,000rpm에서 55kW(74hp)의 최고출력과 6,750rpm에서 71N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초경량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
CYLINDER HEAD
컴팩트한 디자인의 SOHC 4-밸브 실린더 헤드는 42mm 흡기 밸브와 34mm 배기 밸브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흡기 배기 밸브는 정교한 로커 암 시스템에 의해 구동되어 고 RPM 영역에서 정확한 밸브 타이밍을 제공합니다. 점화 장치는 듀얼 스파크 플러그 레이아웃을 통해 이루어지며, 스파크 플러그 각각의 점화 타이밍 컨트롤은 rpm과 주행 환경을 계산하여 제어되며, 대용량 보어 연소실에서 최적화된 연료 연소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
RIDE-BY-WIRE THROTTLE
Keihin 전자 연료 분사 시스템은 스로틀 그립과 기계적 연결이 없이 전자신호로만 작동하는 50mm 스로틀 바디를 갖추고 있습니다. 라이더가 스로틀을 열거나 닫을 때 엔진 관리 시스템(EMS)에 의해 전자적으로 스로틀 밸브를 제어합니다. EMS는 엔진 매개 변수를 센서의 데이터와 지속적으로 비교하고 그에 따른 스로틀 밸브를 조정하여 완벽한 출력 제어 및 민감한 스로틀 반응을 구현합니다. |
GEARBOX
MY20 701 SUPERMOTO는 클러치 레버와 스로틀 조작 없이 업-다운 기어변속이 가능한 이지쉬프트(Easy Shift) 기능을 갖춘 경량 6단 변속 장치를 사용합니다. 이 시스템은 짧은 시간 안에 두 단계를 통해 작동합니다. 첫 번째로 시프트 암에 연결된 센서가 라이더의 변속 타이밍을 감지한 후 변속할 기어와 속도, 주행 엔진 rpm을 계산하여 기어변속에 적절한 엔진 rpm으로 자동 제어합니다. 이로 인해 라이더는 클러치 레버와 스로틀 조작 없이 업-다운 기어 변속이 가능해집니다. |
WHEELS
블랙 아노다이즈드 자이언트 튜브리스 스포크 휠은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강합니다. 17인치 Continental ContiAttack Supermoto 120/70 앞 타이어와 160/60 뒷 타이어는 슈퍼모토 영역에 최적화된 타이어로 극심한 각도의 린앵글각에서도 그립력이 뛰어나며 탁월한 핸들링과 제어력을 제공합니다. |
TRACTION CONTROL
Lean-angle(주행 기울기) 감응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은 리어 휠 회전수를 항상 모니터링하여 휠의 회전 속도가 라이딩 상황에 비례하지 않을 경우 즉각적으로(0.001초) 엔진 rpm을 제어합니다. 트랙션 컨트롤은 차량의 주행 기울기에 따라 리어휠의 슬립을 최소화하기 위해 끊임 없이 개입하여 출력을 제어합니다. 트랙션 컨트롤의 개입 정도는 주행 모드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며 라이더가 원할 시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BRAKES
Bosch의 최신 ABS 기술은 코너링에 민감하여 슈퍼모타드 주행에 최적화된 고급 설정을 갖추고 있으며 Brembo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과 조화를 이루어 최적의 제동력과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프론트는 직경 320mm 디스크 타입의 4 피스톤 플로팅 캘리퍼 방식이며, 리어는 직경 240mm 디스크 타입의 싱글 피스톤 캘리퍼를 사용합니다. 라이더는 최적의 균형잡힌 브레이크 성능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ABS기능은 라이더의 선호에 따라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
SLIPPER CLUTCH
급가속 시 리어 휠 그립력을 제어하여 동력 손실을 최소화하고 리어 휠을 안전하게 제어하며 코너 주행 시 Chatter(털림) 현상을 방지하고 코너를 빠져나가는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는 클러치의 최대치 제어력과 완벽한 다운쉬프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
BODYWORK
라지에이터 쉬라우드 까지 덮힌 긴 시트와 어떤 환경에서도 최고의 그립력을 제공하기 위한 기능적 형태의 시트는 혁신적인 차체 구조를 구현합니다. 엔진과 프레임을 단단히 감싸고 있는 701의 차체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라이더의 몸과 차체가 유연하게 연결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모든 주행 상황에서 라이더가 머신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
CNC MACHINED TRIPLE CLAMPS
아노다이즈 CNC 트리플 클램프는 정밀하게 계산되어 유연성있고 내구성이 강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이 유연한 포크는 차체로 전달되는 주행 스트레스를 줄이고 라이더가 제동 중이나 울퉁불퉁한 지형을 통과할 때 노면의 상태를 편안하면서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